실시간 뉴스


규현 "슈주 몰래 앨범 준비…멤버들 맹목적 응원"


려욱-이특-최강창민 등 규현 솔로 쇼케이스 찾아

[이미영기자] 솔로 앨범을 선보인 규현이 슈퍼주니어 멤버들이 맹목적인 응원을 해준다며 끈끈한 의리를 과시했다.

규현은 13일 오전 서울 마포구 서교동 예스24 무브홀에서 첫 미니앨범 '광화문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타이틀곡 '광화문에서'를 비롯한 신곡 라이브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규현은 "혼자 서는 무대가 익숙치 않아 긴장했다"며 "너무 좋다. 제 이름으로 된, 제 얼굴로 된 앨범 수록곡도 보고 사진도 보고, 또 네티즌들이 좋아하는 것을 보면서 굉장히 행복했다"라고 솔로 데뷔 소감을 전했다.

규현은 솔로 데뷔에 대해 "2년 전부터 준비했다. 슈퍼주니어 활동을 하는 틈틈이 준비해왔다. 슈퍼주니어 앨범이 한두 달 안에 급하게 녹음하고 준비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제 솔로 앨범은 미리 미리 준비했다. 잠을 못 자도 행복했다"고 말했다.

규현은 슈퍼주니어 멤버들 몰래 앨범을 준비했다는 에피소드도 털어놨다.

규현은 "슈퍼주니어 첫 주자로 솔로로 나와 부담은 된다. 음원 1위도 하고, 멤버들도 좋아해줘서 부담을 덜었다. 제가 잘 되면 회사에서도 '슈퍼주니어 솔로 되네'라고 해서 신경을 써줄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규현은 "2년 동안 멤버들에게 비밀로 준비했다. 멤버들도 그렇고 예성이 형이 질투할 줄 알았는데 가장 먼저 전화 와서 '너무 행복하다. 다음에 같이 활동하자'고 이야기 해줬다. 슈퍼주니어 멤버들도 '사랑한다'고 이야기 해줬다. 맹목적인 응원을 해준다. 전화도 하고, 외국에서 스트리밍 인증샷도 보내줬다"고 끈끈한 의리를 과시했다.

이날 쇼케이스에는 팬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슈퍼주니어 이특과 려욱, 동방신기 최강창민 등도 찾아 규현을 응원했다.

규현의 이번 앨범은 가을 감성을 자극하는 총 7곡으로 구성됐다. 특히 규현의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광화문에서'를 작곡한 켄지(Kenzie)를 비롯,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이루마, Honeydew'O(브라운 아이드 소울 정엽 & 에코브릿지), '두 사람', '좋을텐데'의 작곡가 윤영준, 인기 작사가 양재선 등 최고의 히트메이커들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규현은 오는 14일 KBS '뮤직뱅크', 15일 MBC '쇼! 음악중심', 16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타이틀 곡 '광화문에서'를 선사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규현 "슈주 몰래 앨범 준비…멤버들 맹목적 응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