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명량' 최민식 "배우, 선택 두려워하면 비극 시작"


"자부심 느낄 영화 하고 싶었다"

[권혜림기자] 영화 '명량'으로 관객을 만나는 최민식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배우의 면모를 드러냈다.

21일 서울 왕십리 CGV에서 영화 '명량'의 언론·배급 시사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김한민 감독과 배우 최민식·류승룡·조진웅·이정현·권율·오타니 료헤이·박보검이 참석했다.

극 중 이순신 장군으로 분한 최민식은 앞서 열린 영화의 제작보고회에서 "고생길이 훤했다"는 말로 부담감을 드러낸 바 있다. 이날도 그는 "제안을 받고 많은 생각을 했다"며 "솔직히 툭 터놓고 전략적으로 접근했다면 제가 이 작품에 달려들지 못했을 것이다. 부담을 안고 시작했다"고 고백했다.

이어 "잘 돼야 본전인 충무공을 연기하는 중압감을 왜 제가 모르겠냐"며 "김한민 감독과 전 출연진, 스태프들의 의도가 너무나 와닿았다. 장르적 특성, 상업성을 제껴두고 우리도 자부심을 느낄 만한 영화를 해봐야 하지 않겠냐고 생각했다"고 덧붙인 최민식은 "대중의 취향 상 항상 선택하게 돼 있다. 그 선택을 연기자가 두려워하거나 자존심 상해 하면 비극이 시작된다는 것쯤은 어느 정도 이제 깨달았다"고 말했다.

앞서 최민식과 이순신 역이 과연 어울릴지 걱정을 했었다는 한 취재진의 말에는 "사과 안 하셔도 된다. 얼마든지 그러실 수 있다"며 "오히려 그런 것들을 이 작품에 대한, 충무공에 대한, 그 분에 대한 온 국민의 지대한 관심이라 생각한다. 관심이 없으면 그럴 수 없다. 기쁘게 받아들인다"고 답했다.

'명량'은 1597년 임진왜란 6년을 배경으로 성웅 이순신의 이야기를 그렸다. 전의를 상실한 병사와 두려움에 가득 찬 백성, 12척의 배만이 남은 상황에서 이순신은 뛰어난 지략을 지닌 용병 구루지마와 맞서게 된다. 배우 최민식이 이순신으로, 류승룡이 구루지마로 분했다. 와키자카 역의 조진웅, 임준영 역의 진구, 정씨 여인 역을 맡은 이정현 등 쟁쟁한 출연진이 기대를 높인다. 오는 30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명량' 최민식 "배우, 선택 두려워하면 비극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