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 공감펀딩 후원금 전달식 실시


[조이뉴스24 김지수기자] SK 와이번스가 '공감펀드' 후원금 192만원을 야구 유망주에게 전달하는 뜻깊은 행사를 가졌다.

SK는 7일 보도자료를 통해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위시빈 프로젝트'를 통해 모금한 '공감펀딩 후원금 전달식'을 6일 실시했다"고 발표했다.

'위시빈 프로젝트'는 뜻 있는 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들과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계층의 아동을 연결해주는 사회공헌 매칭 프로젝트다.

첫 프로그램은 해피빈 공감펀딩(일정 금액 이상을 후원하면 리워드가 제공되는 크라우드펀딩 서비스)을 활용한 'SK와이번스와 팬들이 함께 키우는 풀뿌리야구'를 진행했다.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11일까지 3주간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총 111명의 후원자가 611만2천원을 모금했고, 전달식을 통해 리워드 원가를 제외한 수익금 100%(192만 4천2백원)가 이정훈 아동에게 전달됐다.

이정훈 아동은 인천시와 SK와이번스가 함께 운영하는 다문화어린이야구단에서 활동하다 감독의 권유로 SK유소년야구단에 입단할 정도로 체육적 재능이 탁월하나, 몽골인 출신 어머니가 홀로 세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 환경 속에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정훈 아동은 "프로선수들이 운동하는 그라운드에 서보니 신기하고, 내 우상인 박정권 선수를 직접 만날 수 있어서 꿈만 같았다. 프로 선수가 되어서 SK와이번스에 입단하고 싶다는 꿈이 더욱 간절해졌다. 물론 쉽지 않겠지만 포기하지 않고 꼭 꿈을 이루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이뉴스24 김지수기자 gso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공감펀딩 후원금 전달식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