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보안관' 조진웅 "배정남, 입 안 열면 홍콩 스타"


이성민 "할머니 손에 자라 그렇다더라" 웃음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영화 '보안관'의 배우들이 배정남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27일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영화 '보안관'(감독 김형주, 제작 (주)사나이픽처스, (주)영화사 월광)의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김형주 감독과 배우 이성민, 조진웅, 김성균이 참석했다.

영화는 과잉 수사로 잘리고 낙향한 전직 형사 대호(이성민 분)가 처남 덕만(김성균 분)을 조수로 삼아 '나홀로 수사'에 뛰어드는 이야기다. 평화롭던 동네에 비치타운 건설을 위해 성공한 사업가 종진(조진웅 분)이 서울에서 내려오며 사건이 시작된다.

이성민, 조진웅, 김성균은 이날 영화에 출연한 또 다른 배우 배정남의 독특한 말씨에 대해 언급해 웃음을 자아냈다. 모델 활동으로 이름을 알렸던 배정남은 영화 등을 통해 배우로도 활약 중이다.

김성균은 "영화에 출연한 배정남이라는 배우가 있다. 극 중 춘모 역인데 굉장히 (영화 속 배경이기도 한) 기장 스타일"이라며 "말버릇이 그렇다. 선배님들에게도 반말을 섞어 쓴다"고 말해 웃음을 줬다.

그는 "'너 반말하는데?'라고 지적하면 '혼잣말. 내 말투. 버릇, 버릇'이라고 또 반말을 한다"며 "그러다보니 이 친구에 대한 사랑이 싹트고 '원래 이런 버릇이 있구나' 생각했는데 조진웅에겐 안그러더라. '맞습니다'라고 존대를 했다"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다.

서울 촬영 후 기장에 내려가 현장에 합류하던 때를 떠올리던 조진웅은 "배정남이 보안관의 마스코트인데, 나에겐 잘하더라"고 말해 다시 웃음을 안겼다.

이에 이성민은 "자기(배정남)가 할머니 손에 자라서 그렇다고 하더라. 그 친구의 동네에 가봤더니 그 친구 동네는 다 그렇더라. '누나'라고 하는데 저와 나이가 같은 분이었음에도 반말을 하더라"고 말했다.

조진웅은 배정남을 가리켜 "겉모습은 홍콩 스타같은데 입을 안 열어야되더라"며 "정확한 로컬 스타일"이라고 알렸다.

영화는 오는 5월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보안관' 조진웅 "배정남, 입 안 열면 홍콩 스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