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울독립영화제, 올해의 슬로건은 '럭키드로우'


총 5개관에서 관객 만나…역대 최다관 확보

[권혜림기자] '서울독립영화제 2016'이 '럭키드로우'라는 슬로건을 발표하며 올해 총 5개관에서 관객을 만난다고 밝혔다.

31일 서울독립영화제 사무국은 올해로 제42회를 맞는 영화제의 새 슬로건 '럭키드로우'에 담긴 의미를 밝혔다. '럭키드로우'는 내용물을 알지 못한 채 고르는 선물 꾸러미 또는 제비뽑기를 뜻하는 말로, 선물처럼 한데 모인 새로운 독립영화를 만날 수 있는 서울독립영화제의 특징과 매력을 비유한 표현이다.

영화제 사무국은 "관객들이 독립영화를 특별한 선물로, 서울독립영화제를 연말의 유쾌한 이벤트로 즐길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럭키드로우'라는 젊은 감각의 슬로건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서울독립영화제는 매년 그 해의 영화제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공식슬로건을 지정하고 슬로건을 주제로 아트디렉터의 독창적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메인 이미지를 발표하여 주목 받았다.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디자인 스튜디오 오디너리피플이 아트디렉터로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상영관이 총 5곳으로 늘어난 것도 시선을 끈다. '서울독립영화제 2016'은 기존 상영관인CGV아트하우스 압구정 3개관과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에 시네마테크전용관 서울아트시네마를 더해 총 5군데의 상영관을 발표했다. 2012년 3개관, 2013년부터 2015년까지 4개관으로 개최하던 행사를 5개관으로 확대한 것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서울독립영화제2016은 8월 31일 작품공모를 마감하고 접수작을 대상으로 경쟁부문 상영작을 결정할 예정이다. 지난 2014년과 2015년 모두 1천 편에 육박하는 작품이 접수됐다.

올해 영화제는 오는 12월1일부터 12월9일까지 개최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독립영화제, 올해의 슬로건은 '럭키드로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