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민주 "국정원 정치공작, 법 심판대 세워야"


"朴대통령 '여성 인권 침해' 발언 사과하라"

[윤미숙기자] 민주통합당은 30일 국정원 정치개입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국정원 압수수색에 나선 것과 관련, "원세훈 전 국정원장의 거짓말이 국정원 압수수색을 통해 폭로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주통합당 김현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검찰이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국정원 댓글 작업 활동을 한 것으로 의심되는 수백명의 신원을 파악하기 위해 압수수색 영장을 받아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고 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원 전 원장은 어제 검찰에 출석해 모든 의혹을 부인했다. '정치개입 지시는 하지 않았는데 댓글활동 보고는 받았다'는 것이야말로 참으로 웃기는 궤변"이라며 "원 전 원장의 거짓말이 오늘 압수수색과 이후 검찰 수사에서 모두 폭로되길 바라며 검찰은 국정원 정치공작의 실체를 밝혀 지휘 책임자들을 반드시 법의 심판대에 세워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국정원은 국회 정보위원회 회의와 국정감사에서 심리전단의 존재와 댓글 작업 여부를 묻는 의원들의 질문에 한결같이 '댓글 작업은 없다'고 주장했지만 이는 명백한 위증"이며 "검찰 수사가 발빠르게 이뤄지고 있는 만큼 국정원에 의한 정치개입, 불법 선거개입의 진실이 속속 드러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또 "국정원은 전임 원장의 국내정치 직접 개입 때문에 압수수색을 당하는 수모를 겪었다"면 "남재준 국정원장은 현직 국정원장으로서 국민들게 사과해야 하며 국내정치 개입의 불행한 역사가 반복되지 않게 재발방지 대책을 내놔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을 겨냥, "후보 시절 '여성 인권 침해' 운운하며 민주당과 문재인 후보의 사과를 강력하게 요구했다"며 "후보 시절 하신 말씀에 대해 솔직한 기자회견을 통해 국민 앞에 사과하라"고 했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 "국정원 정치공작, 법 심판대 세워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