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달성군, 문화예술 후원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최재훈)과 대구글로벌메세나협회(회장 신홍식)는 지난 25일 달성군청에서 지역기업의 ESG(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의 문화예술 후원 운동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달성군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 지역 예술인의 예술 활동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문화예술 후원 활성화 사업, 각 기관의 각종 문화예술 행사 등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협조, 문화정책 발굴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하는 등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인 문화예술 후원 운동의 극대화를 위해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최재훈 달성군수와 신홍식 대구글로벌메세나협회장(오른쪽부터)이 업무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달성군]
최재훈 달성군수와 신홍식 대구글로벌메세나협회장(오른쪽부터)이 업무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달성군]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을 알릴 기회를 마련하고 지역기업의 ESG 경영을 통한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면서 "달성군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홍식 협회장은 “지역기업의 후원 활동이 활성화돼 달성군 문화예술인에게 활동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글로벌메세나협회는 신홍식 회장과 정현태(경일대학 총장) 명예회장이 지역기업의 ESG 경영에 기여하고, 지역 문화예술의 발전을 통해 ‘新문화 르네상스’를 달성한다는 취지로 설립한 협회다.

협회는 이후에도 지역 문화예술 후원 운동 확산 및 홍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릴레이 업무협약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성군, 문화예술 후원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