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남도, 으뜸인재 발굴대회


미래리더·예체능 2개 분야 70명 선발, 연간 최대 600만원 지원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전라남도가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으뜸인재를 발굴해 연간 최대 600만원의 재능계발비를 지원한다.

으뜸인재 발굴대회는 전남의 주역으로 성장할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새천년 인재육성 프로젝트’ 일환으로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해 5년 동안 411명을 선발했으며, 국가대표 선발을 비롯해 전국대회 입상, 논문 발표, 서적 출간, 특허 출원, 희망대학 진학 등의 성과를 내고 있다.

올해는 미래 리더 분야로 인문사회, 자연과학, 공학, 마이스터 분야를, 예체능 리더 분야로 국악·실용음악, 클래식, 미술, 무용·연기·영상, 체육 분야로 나눠 70명을 선발한다.

전라남도의 '으뜸인재 발굴대회'를 알리는 홍보물 [사진=전남도]
전라남도의 '으뜸인재 발굴대회'를 알리는 홍보물 [사진=전남도]

모집 대상인 중·고등학생은 전남지역 재학생이며, 대학생은 전남 재학생이거나 전남에서 초~고등학교 중 하나를 졸업하고, 타 시·도 대학을 진학한 경우다. 또 14세부터 24세까지 학교 밖 청소년도 신청할 수 있다.

심사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1차 서류심사로 기본역량, 전문성, 발전가능성 등을 평가하고, 2차로 실기와 심층면접으로 치러진다.

참여 신청은 다음달 10일까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오는 6월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남도 희망인재육성과(061-286-3422)로 문의하면 된다.

강영구 전남도 자치행정국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있는 인재를 선발 지원하는 ‘제5회 전라남도 으뜸인재 발굴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안=대성수 기자(dss@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남도, 으뜸인재 발굴대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