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갤럭시S23 사전예약 개통 시작…최고가 '울트라' 인기↑ (종합)


최고가 '울트라' 모델 평균 사전예약률 50% 넘어…색상은 '팬텀 블랙' 인기

[아이뉴스24 박소희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이통 3사가 14일 갤럭시S23 사전예약 구매자 대상 개통을 시작했다. 일반 구매자 개통일은 17일이다. 사전 예약에서는 고가 모델인 '갤럭시S23 울트라' 판매량이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SKT 홍보모델이 홍대 ICT 멀티플렉스 T팩토리에 설치된 갤럭시 S23 체험존에서 갤럭시S23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SKT 홍보모델이 홍대 ICT 멀티플렉스 T팩토리에 설치된 갤럭시 S23 체험존에서 갤럭시S23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13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한 결과 갤럭시S23 최상위 모델인 '울트라' 비중이 61%를 차지해 압도적으로 높았다고 밝혔다. 갤럭시S23가 21%, 갤럭시S23+가 18%로 뒤를 이었다. 연령별로는 30~40대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가운데 약 55%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색상은 팬텀 블랙, 크림, 그린, 라벤더의 순으로 인기가 높았다. 울트라의 경우 팬텀 블랙과 그린의 선호가 높았고 갤럭시S23과 S23+는 크림 컬러가 가장 인기를 얻었다.

SK텔레콤은 BMW 코리아와 협업해 T다이렉트샵에서 선보인 갤럭시S23 울트라 BMW M 에디션 역시 사전 예약 첫날 완판됐다고 밝혔다. 총 1천대 한정으로 출시된 BMW M 에디션은 예약고객의 43%가 40대로, 패키지에 포함된 다이캐스팅 패키지와 폰케이스, BMW 엠블럼 7종 및 키링, 차량 및 거치용 아날로그 시계 등의 구성품들이 자동차 마니아 고객들의 취향을 자극했다고 설명했다.

임봉호 SK텔레콤 고객 CIC 담당은 "SK텔레콤과 최고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3의 설레는 만남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KISS23' 캠페인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구매 지원 프로그램으로 고객분들의 부담을 덜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델들이 KT '갤럭시 S23 시리즈' 사전예약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모델들이 KT '갤럭시 S23 시리즈' 사전예약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KT도 갤럭시S23 울트라 모델이 전체 예약자 가운데 54% 비중을 차지했다.

512GB 단말을 256GB 단말 가격으로 제공하는 더블 스토리지(Double Storage) 혜택과 갤럭시S23 시리즈에 특화된 AP탑재, 향상된 카메라 성능 등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한 영향으로 KT 측은 분석했다.

색상별로는 갤럭시S23 울트라의 경우 ▲블랙 ▲그린 ▲크림 ▲라벤더 순으로 선택이 높았다. 갤럭시 S23과 S23+는 ▲크림 ▲블랙 ▲라벤더 ▲그린 순으로 사전예약자들이 선택했다.

김병균 KT Device사업본부장 상무는 "사전예약 개통을 통해 먼저 만나보는 갤럭시 S23 시리즈와 함께 KT만의 강인한 혜택을 즐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들을 준비해 많은 분들이 KT와 함께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갤럭시 S23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갤럭시 S23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예약자 중 50%는 갤럭시 S23 울트라 모델을 선택했다. 뒤이어 갤럭시 S23 모델이 30%, 갤럭시 S23+가 20%를 기록했다. 색상별 선택 비중은 ▲팬텀 블랙(약 30%) ▲크림(약 25%) ▲그린(약 24%) ▲라벤더(약 21%) 순으로 집계됐다.

갤럭시 S23 사전예약에 맞춰 진행한 '유플러스 라이브' 첫 방송에는 인기 유튜버 MR, 영둥이, JM 등이 출연하며 약 100만 명의 시청자가 몰렸다. 갤럭시 S23과 콜라보 팝업이 진행 중인 LG유플러스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도 오픈 일주일 만에 누적 방문객 수 1만명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의 갤럭시 S23에는 데이터 커머스 서비스인 'U+콕' 앱이 기본 탑재된다. U+콕은 고객에게 필요한 맞춤형 상품을 1:1로 제안하는 모바일 쇼핑 플랫폼으로, 정상가 대비 최대 94%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박소희 기자(cowhe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갤럭시S23 사전예약 개통 시작…최고가 '울트라' 인기↑ (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