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임영웅부터 전통공연까지…韓 OTT 3사, 추석 볼거리 '격돌' [OTT온에어]


독자적 컨텐츠로 중무장…공연·애니메이션·해외 영화 총망라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민족 대명절 추석 연휴가 시작된 가운데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3사가 볼거리 제공에 나선다. 티빙은 임영웅 첫 단독 콘서트 영상을, 웨이브는 국립극장 공연 실황을, 왓챠는 웰메이드 영화 5편 등을 각각 선보인다. 구독자 가치 혁신을 위해 독자적 콘텐츠로 중무장한 분위기다.

국내 OTT 3사(티빙, 웨이브, 왓챠)가 추석 연휴를 맞아 볼거리 제공에 나섰다. 사진은 왼쪽부터 티빙 임영웅 단독투어 콘서트, 웨이브 전통공연, 왓챠 애프터 양 이미지. [사진=각 사]
국내 OTT 3사(티빙, 웨이브, 왓챠)가 추석 연휴를 맞아 볼거리 제공에 나섰다. 사진은 왼쪽부터 티빙 임영웅 단독투어 콘서트, 웨이브 전통공연, 왓챠 애프터 양 이미지. [사진=각 사]

9일 OTT업계에 따르면 토종 OTT 3사(티빙·왓챠·웨이브)는 추석 연휴 기간에 맞춰 추천 라인업을 전진 배치한다. 무료 콘텐츠 제공과 함께 일부 콘텐츠 감상 시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스페셜 굿즈 등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내걸었다.

◆티빙 "온 가족 모인 자리, 임영웅 단독투어 콘서트가 제격"

먼저 티빙(대표 양지을)은 추석 연휴 기간 볼거리로 임영웅 첫 단독투어 콘서트 '아임 히어로(IM HERO-서울)'를 비롯한 다수 라인업을 추천한다.

아임 히어로는 임영웅 첫 단독이자 전국투어 콘서트다. 국내 7개 도시에서 총 21회 공연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17만 여 명의 관객을 만났다. 티빙은 지난달 14일 아임 히어로 서울 마지막 공연을 생중계했다. 아임 히어로 공연 현장의 생생함을 다시금 전달하겠다는 취지다.

임영웅 뿐만 아니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유미의 세포들 시즌 1·2'도 준비했다. 이동건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김고은(유미 역, 주연) 등 배우진과 이상엽 감독이 함께한 비하인드 스토리도 감상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도 추천 라인업으로 소개한다. 팬들이 꼽는 9기 '어른제국의 역습'과 22기 '정면승부! 로봇아빠의 역습' 등 28편을 감상할 수 있다.

콘텐츠웨이브 전통공연 이미지. [사진=콘텐츠웨이브]
콘텐츠웨이브 전통공연 이미지. [사진=콘텐츠웨이브]

◆웨이브, 국립극장과 협업…공연 실황 13편 무료 제공

콘텐츠웨이브(대표 이태현)는 오는 10월 7일까지 국립극장 공연 실황 영상을 무료로 선보인다. 추석 연휴를 맞이해 민족 정서가 담긴 전통공연의 접근성을 넓히겠다는 구상이다.

소비자는 웨이브 내 '가장 가까운 국립극장' 코너를 통해 지난해부터 제작된 창극과 무용, 국악관현악 등 총 13편의 전통 공연 실황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가장 가까운 국립극장은 전통 공연 접근성 확대를 목표로 진행되고 있는 국립극장 공연영상화 사업이다. 국립극장과 웨이브, SK텔레콤 3사는 지난해 공연 콘텐츠 유통·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전통 공연 실황 13편 중 11편은 OTT로는 처음 상영되는 작품이다. 특히 춘향(국립창극단)과 ▲홀춤II(국립무용단) ▲더블빌-몽유도원무 ▲엔통이의 동요나라2(국립국악관현악단) 등은 이번이 첫 공개다.

시바 베이비 영화 한 장면 발췌. [사진=왓챠]
시바 베이비 영화 한 장면 발췌. [사진=왓챠]

◆왓챠, 추석에 보기 좋은 해외 영화 'BEST 5'

왓챠(대표 박태훈)는 추석 연휴 콘텐츠로 유수의 영화제에서 평론가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해외 영화를 소개한다.

라인업은 총 다섯 개다. 익스클루시브 영화 애프터 양을 비롯한 ▲시바 베이비 ▲드라이브 마이 카 ▲레인 맨 ▲오징어와 고래 등이다.

애프터 양은 파친코 코고나다 감독과 웰메이드 작품 제작사 A24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영화다. 안드로이드 인간 '양'의 기억을 탐험하면서 시작되는 상실, 삶에 관한 독창적인 이야기를 담는다.

왓챠는 매달 '왓챠 익스클루시브'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202년 3월부터 나의 눈부신 친구, 디 액트, 클라리스 등 시리즈와 예능 프로그램 노는브로 등을 독점 공개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임영웅부터 전통공연까지…韓 OTT 3사, 추석 볼거리 '격돌' [OTT온에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