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손경식 경총 회장, 홍콩무역대표단 접견…"경제협력 강화 기대"


경총-홍콩산업연맹, 경제·비즈니스·무역 등 상호협력·공동사업 추진키로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회장이 홍콩무역대표단과 만나 경제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14일 경총에 따르면 손 회장은 이날 CJ더센터에서 홍콩무역대표단을 접견했다.

이날 접견은 홍콩무역대표단 요청으로 이뤄졌다. 렁춘잉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부주석, 써니 차이 홍콩산업연맹 회장, 칼슨 통 홍콩 항철공사 비상임이사, 레이먼드 리 리앤만 제지 회장, 앤드류 야오 홍콩상하이 얼라이언스 홀딩스 회장, 니콜라스 호 홍콩무역산업자문위원회 위원 등 홍콩 정재계 인사가 참석했다.

손경식 경총 회장 [사진=경총]
손경식 경총 회장 [사진=경총]

손 회장은 "홍콩은 한국의 4위 수출국으로 최대 무역 파트너 중 하나"라며 "양국은 물류, 금융, IT, 지식재산권 등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고 있으며, 올해 홍콩이 가입을 신청한 역내포괄적경제동반협정(RCEP)을 통해 양국 경제협력이 더욱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홍콩에 한국 기업이 다수 진출해 있음을 강조하고, 현지에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한국 기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접견에서 경총과 홍콩산업연맹은 경제, 비즈니스, 무역, 인적자원 관리 및 개발, 지속가능성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상호협력과 향후 MOU 체결, 기업지원 관련 행사, 연구협업 등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손 회장은 "경총과 홍콩산업연맹과의 교류가 향후 한-홍콩 경제협력 확대의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경총은 양국 기업 경영환경 개선과 협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손경식 경총 회장, 홍콩무역대표단 접견…"경제협력 강화 기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