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노키아-LS 일렉트릭, ICT 솔루션 신규 서비스 모델 개발 ‘맞손’


산업용 무선 자가망 솔루션 활용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노키아는 LS 일렉트릭과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위한 정보통신 기술(ICT) 기반 솔루션 개발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발표했다. 

노키아 [사진=노키아]
노키아 [사진=노키아]

양사는 공장 자동화, 데이터센터, 전기차(EV) 충전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한다. 또한 이음5G 네트워크 사업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산업용 노키아 전용 무선 자가망 솔루션, 데이타센터용 데이터센터 패브릭 솔루션과 노키아 데이터 마켓플레이스가 포함된 EV 충전 솔루션은 LS 일렉트릭이 새로운 운영 역량을 획득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노키아는 스마트팩토리 인프라, 데이터센터 사업, EV 충전사업 등과 관련한 기술정보와 솔루션을 제공해 구현 전략을 지원한다.

 

노키아는 전 세계 교통, 에너지, 대기업, 제조, 웹스케일, 공공부문 분야의 2천200개 이상의 주요 기업 고객에게 미션 크리티컬 네트워크를 구축한 바 있다. 전 세계 450개 이상의 대규모 사설 무선망 고객으로 전문성을 확장했으며, 수많은 업계 분석가들에 의해 전 세계 사설 무선 네트워킹의 선두 제공업체로 꼽혀 왔다.

 

이재원 노키아 코리아 엔터프라이즈 영업 총괄 전무는 "인더스트리 4.0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은 기업과 ICT 기반 글로벌 통신 장비 기업 간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시장 기회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며, “LS 일렉트릭과의 기존 파트너십 확장을 통해 당사의 역량과 솔루션에 대한 신뢰를 다시 한번 표명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노키아-LS 일렉트릭, ICT 솔루션 신규 서비스 모델 개발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