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보다폰에 '리모폰' 단독 공급


'아이폰'-'안드로이드' 맞수 '리모' 본격 등장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통신업체 보다폰에 새로운 버전의 '리모폰'을 단독 공급한다.

삼성전자는 25일 리눅스 기반의 모바일 플랫폼(OS) '리모'의 차세대 버전인 '리모 플랫폼 릴리즈(R)2'를 적용한 스마트폰 '360 H1'을 보다폰에 단독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리모'는 삼성전자 등 주요 휴대폰 제조사를 비롯해 통신 사업자, 소프트웨어 공급자 등이 주축이 되어 만들어진 비영리 개발 기구 '리모 파운데이션'이 만들어가는 오픈 모바일 플랫폼이다.

개발 주체가 특정 기업에 종속되지 않은 데다가 소스 코드를 무료로 공개하고 기기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개발과 배포 등이 자유롭기 때문에 차세대 스마트폰 시장을 대표하는 오픈 모바일 플랫폼이 될 전망이다.

이번에 적용된 'R2' 플랫폼은 기존의 'R1' 플랫폼에 비해 안정성과 호환성이 높아 '리모'를 대표하는 실질적인 표준 플랫폼이 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360 H1'은 차세대 모바일 디스플레이인 '아몰레드(3.5인치 WVGA AMOLED)'를 적용한 프리미엄 풀터치스크린폰이다. 7.2Mbps 속도의 HSDPA에 와이파이(Wi-Fi)까지 지원한다.

500만 화소 카메라, GPS 네비게이션, 16GB 내장 메모리 등 각종 첨단 기능을 두루 갖췄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신종균 부사장은 "'리모 파운데이션'의 창립 멤버로서 '리모'의 새로운 플랫폼을 삼성 휴대폰으로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삼성은 모바일 업계를 대표하는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다 혁신적이고 발전된 모바일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명진규기자 almac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보다폰에 '리모폰' 단독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