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마스크 또 써야하나…코로나19 변종 바이러스 확산


[아이뉴스24 김효진 기자] 올 여름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다시 유행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이미지는 기사와 무관. [사진=뉴시스]
이미지는 기사와 무관. [사진=뉴시스]

미국 시카고트리뷴, 악시오스 등 외신이 지난 9일(현지시간)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의 하위 변종 'FLiRT'가 확산하고 있다.

영국 워릭 대학교 로렌스 영 분양종자학 교수는 미국 질병예방통제센터(CDC)의 데이터를 인용해 "FLiRT가 미국의 한 하수도에서 처음 발견됐으나, 정확한 기원은 알 수 없다"며 "FLiRT 변종이 미국은 물론 국경 밖의 지역까지 확산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만 해당 바이러스가 이전 변종보다 전염성이 더 높을 순 있지만, 더 위험한지 판단하기는 아직 이르다고 설명했다.

영 교수는 "이 변종 바이러스의 확산을 계속해서 모니터링해야 하나 현재 검사를 매우 드물게 진행하고 있어 어려운 상황"이라며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의 확산과 면역력 약화는 노년층이나 면역체계가 약한 사람 등 취약 계층에 특히 우려되는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FLiRT 변종으로 올여름 코로나19가 재유행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향후 몇 개월간 변종 바이러스에 의해 소규모 감염이 확산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영 교수는 기존 백신으로도 변종 바이러스를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현재 사용 가능한 백신이 새로운 변종을 완벽히 막지는 못하지만 추가 접종을 통해 어느 정도 예방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CDC에 따르면 변종 바이러스 감염 증상은 기존 오미크론 계통의 증상과 유사하다. 발열이나 오한, 기침, 호흡 곤란, 근육통과 몸살, 두통, 인후통, 콧물, 메스꺼움 또는 구토, 설사, 미각 또는 후각 상실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김효진 기자(newhjne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마스크 또 써야하나…코로나19 변종 바이러스 확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