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항대학교, 건강클리닉 행사 개최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포항대학교(총장직무대행 부총장 김형락)은 보건실과 간호학과의 주최로 건강클리닉 행사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30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됐으며, 지역주민, 교직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건강클리닉 행사에 참여한 포항대 간호학과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포항대학교]
건강클리닉 행사에 참여한 포항대 간호학과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포항대학교]

행사에는 ABO, 알쓰, 북사랑, 333, 널싱타임즈, 로지스틱SN, 플로랜스, MID, 남간대 간호학과 동아리의 1, 2학년 학생들 200여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흡연, 불안 및 우울, 음주, 비염, 건강과 관련된 책, 인체모형을 활용한 해부학 퀴즈, 치매 예방법, 스트레칭의 중요성, 간호법 제정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포항시 북구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참여로 마음지킴이 캠페인이 진행돼 학우들에게 정신건강관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장동윤 학생회장(간호학과)은 "동아리 회원들과 이번 행사를 준비하면서 대상자들에게 건강 예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고, 봉사정신에 대해 다시 한번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포항대학교는 2022년부터 2024년까지 일반재정지원 대학으로 선정돼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재정적 지원을 받고 있다.

간호학과는 2009년에 개설, 2019년 상반기 간호교육 인증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5년 인증을 받았다. 2020년과 2021년에는 2년 연속으로 간호사 국가고시에 100% 합격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항대학교, 건강클리닉 행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