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보이즈플래닛' 엠넷재팬·아메바 한일 동시 생중계 확정(공식)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2023년 100% 팬 메이드 K-POP 보이 그룹 프로젝트 Mnet '보이즈 플래닛'(BOYS PLANET)이 전세계 시청자들과 만난다.

오는 2월 2일 첫 방송을 앞둔 Mnet '보이즈 플래닛'이 엠넷 재팬, 아베마(ABEMA)를 통해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 생중계된다. 싱가폴, 인도네시아, 태국, 홍콩을 비롯한 아시아 일부 지역과 미주, 유럽, 오세아니아 등 지역에서는 유수의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될 예정이며, 그 외 지역에서는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전세계 팬들을 찾아간다.

'보이즈플래닛' 콘셉트 포스터 [사진=Mnet]
'보이즈플래닛' 콘셉트 포스터 [사진=Mnet]

먼저 일본에서는 엠넷 재팬과 아베마(ABEMA) 한일 동시 생중계로 첫 선을 보인다. 아베마(ABEMA)는 일본 유일의 24시간 뉴스 전문 채널을 포함해 예능 프로그램, 애니메이션, 스포츠 등 25개 채널을 보유한 인터넷 텔레비전 방송국으로, 다양한 K 콘텐츠를 편성해 인기를 끌고 있다. 엠넷 재팬과 아베마(ABEMA)는 각각 자체 보유 OTT 서비스 Mnet Smart+와 아베마 소유 전문 채널을 통해 동시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케플러·JO1을 비롯한 아이돌들의 선전으로 일본 내 K-POP 열풍이 어느 때보다도 뜨거운 가운데, 일본 현지에서도 방송 전부터 기대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참가자 공개 모집 때부터 한국을 비롯해 아시아, 유럽, 미주 등 84개 국가 및 지역에서 응모가 쇄도했다는 점이 화제가 된 것은 물론, 일본 내 SNS를 중심으로 "'보이즈 플래닛'에서 어떤 글로벌 K-POP 보이그룹이 탄생할지 기대가 높다"라는 반응이 커지고 있다는 전언이다.

이밖에도 '보이즈 플래닛'은 전세계 시청자와 만날 준비를 마쳤다. K-POP의 인기가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베트남, 싱가폴, 인도, 태국, 홍콩 등을 비롯해 미주, 유럽, 중동, 오세아니아에서는 지역 플랫폼을 통해 중계 서비스를 제공할 전망이다.

그 외 지역에서는 유튜브 동시 생중계로 글로벌 시청자들과 만난다. '보이즈 플래닛'은 Mnet의 각 국가 및 지역별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참가자들의 끼와 재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K-POP 거점인 우리나라를 비롯해 많은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모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Mnet은 '보이즈 플래닛'의 시그널송 '난 빛나 (Here I Am)' 퍼포먼스를 공개한 데 이어 연습생들의 실력과 매력을 미리 가늠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짧은 영상을 지속적으로 공개하며 글로벌 K-POP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100% 스타 크리에이터들의 투표로 데뷔조가 선발되는 '보이즈 플래닛'은 오는 2월 2일 밤 8시 첫 방송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보이즈플래닛' 엠넷재팬·아메바 한일 동시 생중계 확정(공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