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모범택시2' 표예진 "시즌2 소식, 짜릿할 정도로 기뻤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 표예진이 서면 인터뷰를 통해 '무지개 다크히어로즈'의 황금막내로 돌아온 소감을 밝혔다.

오는 2월 17일에 첫 방송되는 SBS 새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는 "정의가 실종된 사회, 전화 한 통이면 오케이"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이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모범택시' 시리즈는 악당을 사냥하는 택시기사라는 전무후무한 콘셉트를 기반으로 다이내믹한 재미부터 권선징악의 짜릿한 카타르시스까지 잡으며 SBS 역대 금토드라마 시청률 4위를 기록, 믿고 보는 히트IP로 우뚝 선 작품이다.

'모범택시2' 표예진 스틸컷 [사진=SBS]
'모범택시2' 표예진 스틸컷 [사진=SBS]

'모범택시2' 표예진 스틸컷 [사진=SBS]
'모범택시2' 표예진 스틸컷 [사진=SBS]

이중 표예진은 '무지개 다크히어로즈'의 막내이자 해커 '안고은' 역을 맡아 까칠하지만 영리하고 당찬 매력부터, 불법 유출 동영상 피해자를 언니로 둔 피해자 가족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호평을 이끌어낸 바 있다. 이에 표예진은 시즌1 방영 당시를 회상하며 "드라마에 등장하는 에피소드들이 실제 사건과 비교하며 재조명된다는 것이 신기했고 그만큼 책임감도 느꼈다"라고 말했다. 또한 "개인적으로는 고은이를 정말 잘 표현하고 싶었는데 '표예진한테 저런 새로운 모습이 있었어?'라는 반응이 가장 기분 좋고 뿌듯했던 것 같다. 시즌2에서는 시즌1보다 훨씬 성숙하고 단단해진 고은이를 보여주기 위해 말투, 성격, 스타일링까지 많이 고민했다"고 덧붙여 돌아온 황금막내의 모습에 궁금증을 유발했다.

한편 표예진은 "시즌1이 끝날 즈음 반응이 좋아서 시즌2를 막연하게 기대하다가 헤어졌었다. 마음 속으로 계속 기다리고 있었는데, 진짜로 시즌2 제작 이야기가 나오고 나서는 그렇게 설레고 기대될 수가 없었다. 정말 아끼는 작품, 식구들, 고은이란 캐릭터여서 짜릿할 정도로 기뻤다"고 밝혔다. 또한 출연 결정 이유와 소감을 묻자 "쭉 기다리고 있었기 때문에 결정이라고 할 게 없었다. 오히려 무지개 운수 소속 고은이로 한 번 더 살 수 있다는 게 영광이었다. 드디어 있어야 할 곳으로 돌아온 기분"이라며 '모범택시' 시리즈에 대해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표예진은 무지개 운수 식구들에 대해서도 애정을 숨기지 않았다. 그는 "시즌1이 끝나고도 꾸준히 연락하고 만나왔다. 서로 매번 시즌2를 기대하는 이야기를 나눴던 것 같다. 확실히 지난 시즌보다 훨씬 편하고 익숙해져서 말하지 않아도 척척 맞는 느낌이 든다. 특히 다 함께 모이는 지하 정비실 세트 촬영날은 서로 수다 떨고 웃기느라 바쁠 만큼 재밌고 현장 분위기가 좋다"며 끈끈한 케미를 자랑했다. 또한 표예진은 "유머러스하고 편하게 현장을 이끌어 주시는 장대표님, 진짜 김도기 기사님처럼 믿음직스럽고 든든한 제훈오빠, 다정하고 재밌으신 최주임님, 나보다 훨씬 싹싹하고 배려심 깊은 박주임님까지 좋은 선배들과 함께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행복하고, 나 또한 도움이 되는 후배이고 싶다"라고 말해 훈훈함을 더했다.

그러면서도 "실제 무지개팀 서열을 꼽아보자면 일단 박주임님이 막내다. 내가 박주임님 보다는 높은 것 같다"라고 털어놔 웃음을 자아냈는데, 그 이유에 대해 "선배님들이 워낙 편하게 잘 이끌어줘 그런 분위기가 되었는데 늘 감사하게 배려 받으며 촬영하고 있다"고 설명해 '무지개 다크히어로즈'의 찰진 팀케미의 원천을 알 수 있게 했다.

표예진은 시즌2의 시청포인트를 '훨씬 화려해진 에피소드 속 부캐 플레이'라고 밝혔다. 그는 "김도기 기사님은 물론이고 무지개 운수 식구들 모두가 한층 더 다채로워진 팀플레이를 보여줄 것이다. 굉장히 유쾌하고 시원하게 보실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한다. 또 콜밴 외에도 현장에서 활약하는 고은이의 새로운 모습들을 위해 열심히 준비했으니 기대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나아가 "개인적으로 '모범택시'의 메세지를 참 좋아하는데, 유쾌함 속에 생각해보고 이야기 나눌 가치가 있는 실제 사건들, 사회 문제들이 있어 멋지다고 생각한다. 이번에도 함께 즐기고 많이 이야기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표예진은 "시즌2를 하면서 느낀 것은 시청자 분들이 이토록 많이 사랑해주지 않았더라면 이런 소중한 기회는 오지 않았을 거란 거다. '모범택시' 시리즈를 사랑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그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정말 열심히 촬영하고 있으니 꼭 다시 한 번 즐겨 주셨으면 좋겠다"라며 시청자를 향해 거듭 감사를 전했다. 이어 "드디어 재운행 하는 2월 17일에 꼭 본방에서 만났으면 좋겠다"고 염원했다.

SBS 새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는 2023년 2월 17일 금요일 밤 10시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또한 SBS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월 20일(금)부터 2월 20일(월)까지 한달간 '모범택시' 시즌1 무료보기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모범택시2' 표예진 "시즌2 소식, 짜릿할 정도로 기뻤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