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가車] '눈만 치우세요' 중앙선 완전 넘어와 돌진하는 제설차


[아이뉴스24 김동현 기자] 눈길 주행 중 커다란 제설차가 정면으로 돌진해 충돌사고가 일어날 뻔한 아찔한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26일 유튜브 '한문철 TV'에는 '역주행하는 제설차 때문에 죽을 뻔했다'는 제목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됐다.

 [사진=유튜브 '한문철 TV']
[사진=유튜브 '한문철 TV']

블랙박스에는 지난해 12월3일 오전 8시께 강원도 화천군의 한 도로 상황이 담겨 있다.

블랙박스 차주 A씨는 눈으로 뒤덮인 산속 커브길을 주행하던 도중 맞은 편에서 중앙선을 이탈해 오는 제설차를 발견하고 황급히 핸들을 틀었다.

A씨 차는 제설차와 살짝 추돌한 뒤 도로 왼쪽의 낮은 산 비탈길로 빠졌다.

그는 "군대 간 아들 면회 하러 가서 아들 태우고 가는 길에 사고가 났다"며 "(쌓인 눈 때문에) 중앙선이 안 보인다는 이유로 경찰과 상대편 보험사 모두 (저에게) 30% 정도 과실이 있을 수 있다고 한다"고 하소연했다.

 [영상=유튜브 '한문철 TV']
[영상=유튜브 '한문철 TV']

영상을 접한 한문철 변호사는 "A씨 차 속도가 그렇게 빨라 보이진 않지만 약간의 내리막 커브길이었다. 마음 같아서는 100대 0이지만 현실적으로는 A씨에게도 2~30% 정도 과실이 인정될 것으로 보인다"는 의견을 전했다.

그러나 결과는 한 변호사의 예상을 빗나갔다. A씨는 이후 "경찰서에서 연락을 받았는데 100대 0 과실로 종결됐다"고 알렸다.

한편 눈에 쌓여 중앙선이 보이지 않을 경우 중앙선 침범에 해당하지 않을 여지는 있다.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에 관한 판례에 따르면 도로에 눈이 쌓여 있어 중앙선이 잘 보이지 않는 상태일 경우, 법원은 이를 부득이한 사유로 인한 중앙선 침범으로 볼 수 있다는 취지로 다수 판시했다.

/김동현 기자(rlaehd365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가車] '눈만 치우세요' 중앙선 완전 넘어와 돌진하는 제설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