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업스테이지, 캐나다 과학경제부 장관 대담…글로벌 진출 논의


참가기업 중 유일한 스타트업…캐나다 진출 및 AI 솔루션 활용 방안 논의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업스테이지가 한국을 방문한 프랑수와-필립 샴페인(François-Philippe Champagne) 캐나다 혁신과학경제개발부 장관과 만나 글로벌 AI 시장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초석 다지기에 나섰다.

캐나다 사절단과 환담을 나누는 업스테이지 김성훈 대표. [사진=업스테이지]
캐나다 사절단과 환담을 나누는 업스테이지 김성훈 대표. [사진=업스테이지]

업스테이지는 24일 한국무역협회(KITA) 주관으로 개최된 ‘프랑수와-필립 샴페인 캐나다 혁신과학경제개발부 장관 초청 한-캐나다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 행사에 김성훈 대표가 국내 AI 기업 대표로 참석해 한국-캐나다 기업 간 동반성장을 촉진할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본격적인 해외 사업 확장을 위한 가능성을 타진했다고 발표했다.

양국 수교 60주년을 앞두고 방한한 샴페인 장관을 초청해 열린 이번 행사에는 에너지, 바이오, EV, 우주항공, AI 등 핵심 산업군을 대표하는 국내 주요기업 17개사가 참석했다. 캐나다에서는 일렉트라 배터리 머터리얼즈, 나노원 머터리얼즈 등 6개 기업 대표 및 정부 사절단이 참여해 양국 기업 간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캐나다는 각종 글로벌 AI 경쟁력 지표에서 한국을 상회하는 기술강국으로, 딥러닝의 창시자 제프리 힌튼 교수 등 우수 인력과 기술이 결집한 AI 핵심 투자처로 꼽힌다.

업스테이지는 글로벌 톱 기술력을 무기로 캐나다 기업들의 AI 솔루션 수요를 적극 발굴함으로써, 향후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를 점진적으로 구축한다는 복안이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글로벌 AI 산업을 선도하는 캐나다와 기술 및 사업 협력을 논의할 수 있는 귀중한 자리에 스타트업으로서 유일하게 초대받아 기쁘다"며 "앞으로 업스테이지는 국내 최고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글로벌 기업 고객들의 니즈에 맞춘 첨단 AI 솔루션 제공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업스테이지, 캐나다 과학경제부 장관 대담…글로벌 진출 논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