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권기창 안동시장 "소외된 시민 없도록 세심하게 살필 것"


[아이뉴스24 채봉완 기자] 권기창 경상북도 안동시장이 지난 21일 안동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38회 안동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시정연설을 통해 민선8기 주요 성과와 내년도 시정 운영 방향을 밝혔다.

권 시장은 이날 "민선8기 안동시정은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추진하고, 안동의 미래에 대한 구상과 실행방안을 고민하고 준비하며 쉼 없이 달려왔다"며 "시민 여러분의 열망과 기대에 책임감을 갖고 소외된 시민이 없도록 세심하게 살펴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겠다는 취임 시의 각오를 항상 가슴에 간직하고 실천으로 옮겼다"고 밝혔다.

21일 권기창 경상북도 안동시장이 제238회 안동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민선8기 주요 성과와 내년도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안동시]
21일 권기창 경상북도 안동시장이 제238회 안동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민선8기 주요 성과와 내년도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안동시]

이어 민간8기 5개월간의 성과에 대해 ▲시민 불편사항과 인허가 민원 처리기간 대폭 단축 ▲클린시티 조성으로 깨끗한 안동으로 변화 ▲농기계임대배달서비스 확대시행과 농기계·농자재 보조사업 가격 현실화 ▲농산물공판장 지역농민 역차별 조정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원도심 개최로 혁신적 변화 추구 ▲안동-예천 행정구역 통합 추진으로 경북 신성장 거점도시 도약 준비 ▲낙동강 광역상수원 공급망 구축 추진 등으로 미래 먹거리 기반 마련 등을 추진해왔다고 설명했다.

권 시장은 내년도 시정추진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미래경북 중심도시로 안동 위상 확립, 새로운 안동으로 도약 ▲투자와 활력 넘치는 기업환경 조성, 물산업 육성 ▲청년창업과 일자리가 늘어나는 젊은 도시 안동 ▲문화가 흐르는 체류형 관광·스포츠도시 조성기반 마련 ▲희망 있는 농촌, 살맛나는 클린시티 안동 조성 ▲모든 시민이 평생교육을 누리고 경계가 없는 복지 나눔 실현 등 주요시정 방향을 밝혔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내년도 예산안은 농촌과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고 일상이 문화가 되는 안동을 만들며 오감만족 콘텐츠로 체류형 관광을 유도하고 사회적 약자보호와 지역경제 활성화 등 미래 경쟁력 제고에 주안점을 뒀다. 위대한 시민과 함께하는 새로운 안동 건설을 위해 힘을 모아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채봉완 기자(chbw271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권기창 안동시장 "소외된 시민 없도록 세심하게 살필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