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22 국감] 장경태 "국무총리실發 답변지침" 방통위도 사실 확인해야"


장경태 의원, 의사진행 발언서 국무총리실 국감 답변서 문제 제기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방송통신위원회 장관 등 공직자도 국무총리실로부터 국정감사 답변지침을 전달받았는지 확인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6일 오전 국회 본관에서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기관을 대상으로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사진=안세준 기자]
6일 오전 국회 본관에서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기관을 대상으로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사진=안세준 기자]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소속 장경태 의원(더불어민주당)은 6일 오전 국회 본관에서 열린 방송통신위원회·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4개 기관 과방위 국정감사에서 "최근 국무총리실에서 작성한 답변지침이 각 부처 장관 부좌진에게 배포되는 일이 있었따"고 의사진행했다.

그러면서 "지난 4일 진행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정감사에서 이정호 장관 보좌진 측은 메일을 받기는 했지만 열람한 적은 없다고 답했다. 방송통신위원회에서도 이와 같은 사실이 발생했는지 각 사무처와 사무총장 등을 통해 확인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창래 과방위 위원장은 "위원회 권위를 무시하거나 하는 피감기관은 없어야 할 것"이라며, "그 문제가 지난 과기정통부 국감 때 있었다. 장 의원의 의사진행 발언 내용은 확인해보도록 하겠다"며 방통위 측에 사실 확인 질의했다.

이에 대해 방통위·방통심의위 측은 "그런 사실이 없다"고 답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2 국감] 장경태 "국무총리실發 답변지침" 방통위도 사실 확인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