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DGB대구은행 '향토와 문화' 특별 전시회 개최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는 사외보 ‘향토와 문화’를 주제로 하는 특집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DGB대구은행 창립55주년을 기념해 10월 한달 간 수성동 본점 로비에서 열린다.

지난 1996년 창간한 DGB대구은행의 사외보 ‘향토와 문화’는 대구·경북의 역사와 문화, 예술을 총망라해 연4회 계간지로 발간돼 왔다.

DGB 대구은행 본점 로비에 마련된 '향토와 문화' 특별전시회 전경 [사진=DGB 대구은행]
DGB 대구은행 본점 로비에 마련된 '향토와 문화' 특별전시회 전경 [사진=DGB 대구은행]

본점 1층 로비에서 진행되는 전시회는 지난 26년간 발간된 내용의 주제별 영상 콘텐츠 구성, 대형 책 펼침 구조물 등의 전시 공간이 마련돼 있다.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이번 전시에서 눈여겨 볼 만 한 것은 ‘느린 종이의 힘’으로 20년이 넘도록 100호가 넘는 지류 발간물을 묵묵히 이어온 향토와 문화가 디지털로 구현된 영상 콘텐츠다.

읽는 책에서 보는 책으로 콘셉트의 미디어 아트 영상으로 100호간 이어진 콘텐츠 중 정수를 뽑아 제작됐다.

임성훈 은행장은 “지역기업의 책임감을 가지고 수준 높은 내용으로 20년 넘게 발간되고 있는 향토와 문화를 더 많이 알리고자 하는 이번 전시에 지역민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DGB대구은행 '향토와 문화' 특별 전시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