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22 국감] 이종호 "지난 과방위 불출석, 송구"


상임위 의결에도 불출석…"국회와 협의없이 정부부처 운영 의심"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최근 관할 상임위인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 불참석한 데 대해 사과를 표명했다.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지난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 등에 불참석한 데 대해 사과를 표명하고 있다. [사진=안세준 기자]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지난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 등에 불참석한 데 대해 사과를 표명하고 있다. [사진=안세준 기자]

4일 오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세종청사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국정감사에서 이 장관의 상임위 의결 및 출석요구 미응대에 대한 문제가 제기됐다.

과방위 소속 김영주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이 장관은 과방위 의결에도 불구하고 과방위 전체회의에 불출석했다. 이는 국회법을 어긴 것이며 국회 권한을 무시한 행위"라며, "국회와의 협의없이 과기정통부를 운영하는 것 아니냐는 의심까지 든다"고 지적했다.

정필모 의원(더불어민주당)도 가세했다. 정 의원은 "그냥 넘어갈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 장관은) 세 차례에 걸쳐 무단으로 상임위에 출석하지 않았다. 상임위 의결로 출석을 요구햇음에도 응하지 않았다. 국민과 국회에 공식적으로 사과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창래 과방위 위원장이 중재했다. 정 위원장은 "장관은 상임위 의결 사안임에도 출석하지 않았다. 상임위 의결이 있으면 나와야 한다. 그간 불출석한 데 대해 국회에 국민께 재발을 방지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이정호 과기정통부 장관은 "그 부분에 대해서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 이런 일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2 국감] 이종호 "지난 과방위 불출석, 송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