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XP, 전기차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


일렉트로비트와 협력해 플랫폼 구축…아키텍처 개발에 중점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NXP반도체가 전기차 자동차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NXP는 차량 소프트웨어 기업 일렉트로비트와 협력해 NXP의 새로운 고전압 배터리 관리 시스템(HVBMS) 레퍼런스 디자인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공동 개발한다고 28일 밝혔다.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성능 향상, 충전 시간 단축, 주행거리 및 배터리 수명 증가, 안전성 향상에 대한 요구도 증가하고 있다.

NXP반도체가 전기차 자동차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사진=NXP]
NXP반도체가 전기차 자동차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사진=NXP]

새로운 HVBMS 레퍼런스 디자인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일렉트로비트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BMS 마이크로컨트롤러와 배터리 셀 컨트롤러 간의 상호 작용을 제어, 전기차를 위한 HVBMS 아키텍처의 개발을 용이하게 한다.

NXP의 HVBMS 레퍼런스 디자인은 배터리 관리 장치(BMU), 셀 모니터링 장치(CMU), 배터리 정션 박스(BJB)의 세 가지 모듈로 구성된 확장 가능한 자동차 안전 무결성 수준(ASIL) D등급 아키텍처다.

안드레아스 슈라프카 NXP 배터리 관리 시스템 부문 이사는 "NXP와 일렉트로비트는 상호 보완적인 역량을 갖추고 있다"며 "이 두 가지 역량을 하나로 모으는 것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XP, 전기차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