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텔 행사서 깜짝 등장한 삼성D…'17인치 슬라이더블 디스플레이' 공개


최주선 사장 직접 시연…좌우로 13→17인치로 펼쳐지는 화면 '눈길'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인텔 개발자 행사에서 17인치 슬라이더블 디스플레이를 깜짝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은 27일(현지시간) 진행된 기술 행사 '인텔 이노베이션' 기조연설에서 17인치 슬라이더블 PC용 디스플레이를 첫 공개했다.

'플렉스 슬라이더블(Flex Slidable)'이라고 명명된 디스플레이는 접히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가 아닌 좌우로 여닫는 방식이다.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이 27일(현지시간) 열린 '인텔 이노베이션'에서 17인치 슬라이더블 디스플레이를 공개한 모습. [사진=인텔 ]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이 27일(현지시간) 열린 '인텔 이노베이션'에서 17인치 슬라이더블 디스플레이를 공개한 모습. [사진=인텔 ]

최주선 사장은 "세계에서 처음으로 17인치 PC용 슬라이더블 디스플레이를 발표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팻 겔싱어 인텔 최고경영자(CEO)도 삼성디스플레이가 선보인 플렉스 슬라이더블을 활용해 13인치 노트북에서 17인치 롤러블 디스플레이로 자연스럽게 화면을 확장하는 모습을 선보였다.

앞서 삼성디스플레이는 'K-디스플레이 2022' 행사에서 슬라이더블, 듀얼 폴더블 등 삼성전자 모바일 기기에 탑재될 차세대 폼팩터를 대거 선보여 주목을 끌었는데, 인텔 행사장에서도 새 제품을 선보인 것이다.

최주선 사장은 "슬라이더블 디스플레이는 휴대성과 이동성을 만족시킬 것"이라며 "슬라이더블 디스플레이는 이제 시작에 불과하며 앞으로 더 우수한 이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텔 행사서 깜짝 등장한 삼성D…'17인치 슬라이더블 디스플레이'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