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무협, KAIST와 수출기업 기술경쟁력 강화 나선다


KAIST 교수가 1대 1로 중소기업 기술애로 컨설팅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한국무역협회가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손잡고 국내 수출 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왼쪽부터)구자열 무역협회 회장과 이광형 KAIST 총장이 27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수출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 [사진=한국무역협회]
(왼쪽부터)구자열 무역협회 회장과 이광형 KAIST 총장이 27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수출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 [사진=한국무역협회]

무협은 2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KAIST와 공동으로 수출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애로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에는 로봇, 소재, 화학, 바이오 분야의 중소기업 36개사가 참가해 KAIST 교수와의 1대 1 상담을 통해 기술 문제를 진단하고 자문을 구했다.

무협은 2017년부터 연구인력 확보가 어려운 중소·중견기업의 전문분야 기술컨설팅 지원을 위해 국내 대학들과 협업해 기술컨설팅 사업을 시행해 왔고, 지금까지 280여개 기업의 기술혁신을 지원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 무역협회와 KAIST는 '무역협회 회원사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무협과 KAIST는 무역협회 회원사의 기술애로 자문, 연구기획, 기술이전 및 해외시장개척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구자열 무협 회장은 "기업들이 치열한 글로벌 기술경쟁 상황에 직면한 시점에 KAIST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우리 기업들이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광형 KAIST 총장은 "우수한 연구 역량을 바탕으로 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이루고, 창업문화와 기술사업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무협, KAIST와 수출기업 기술경쟁력 강화 나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