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정] 유국희 원안위원장, 국내 환경방사능 감시체계 현장 찾아


울산지방 방사능측정소 등 방문

[아이뉴스24 정종오 기자] 유국희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장은 22일 울산지역의 환경방사능 조사·평가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울산지방 방사능측정소를 방문해 환경방사능 감시현황을 점검했다.

원안위는 전국에 설치된 15개 지방 방사능측정소를 통해 우리나라 전 국토에 대한 환경방사능 감시를 수행하고 있다. 방사능 이상을 조기에 탐지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유 위원장은 울주군 보건진료소의 국가 환경방사선 감시망 확충 현장을 방문해 울주지역에 추가로 신규 설치된 환경방사선 감시기의 성능을 점검했다.

유국희 원안위원장이 22일 울산과학기술원에 설치된 울산지방방사능측정소를 방문해 방사능 측정 장비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원안위]
유국희 원안위원장이 22일 울산과학기술원에 설치된 울산지방방사능측정소를 방문해 방사능 측정 장비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원안위]

원안위는 방사능 이상 조기 탐지를 위해 국가 환경방사선 감시망을 구축·운영하고 있다. 환경방사선 감시기를 지속해 확충해 나가고 있다. 환경방사선 감시기 설치현황은 2020년 194대에서 올해 말 231대로 늘어난다.

원안위는 우리 국민 누구나 거주하는 지역의 환경방사선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감시 결과를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eRAD@NOW)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다.

유 위원장은 현장에서 “방사선으로부터 우리 국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환경방사선 감시를 더욱 촘촘히 하고 신규 감시기를 차질 없이 설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종오 기자(ikoki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정] 유국희 원안위원장, 국내 환경방사능 감시체계 현장 찾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