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U+, '한눈에쇼핑' 검색 도입


관심 카테고리 설정 시 맞춤형 상품 추천…실시간 홈쇼핑 방송 송출로 편의 제고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LG유플러스가 U+tv 부가서비스 '한눈에쇼핑'을 통해 TV홈쇼핑 상품 검색기능을 선보인다.

LG유플러스 임직원이 한눈에쇼핑에 새롭게 도입된 검색 기능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임직원이 한눈에쇼핑에 새롭게 도입된 검색 기능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TV홈쇼핑 이용자 편의 향상을 위해 종합 홈쇼핑 서비스인 '한눈에쇼핑'에 상품 검색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28일 발표했다.

'한눈에쇼핑'은 현재 방송 중인 홈쇼핑 상품과 판매했던 상품, 앞으로 판매할 상품을 모아서 보여주는 U+tv 전용 부가 서비스다. 별도 비용 부담 없이 '한눈에쇼핑'을 통해 14개 홈쇼핑 채널이 판매하는 상품의 정보와 혜택을 한 눈에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올해 초 서비스를 시작한 한눈에쇼핑은 매월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한눈에쇼핑의 월평균 방문자수(UV)는 베타 버전을 오픈한 지난 2월에 비해 약 83%(6월 기준) 늘며 지속 성장하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이용자 증가 추세에 맞춰 한눈에쇼핑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원하는 상품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우선 LG유플러스는 다양한 홈쇼핑 상품 중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 회사는 홈쇼핑 상품을 모아서 보여주는 서비스는 타사도 제공하고 있지만, 상품 검색 기능은 U+tv의 한눈에 쇼핑이 유일하다고 강조했다.

상품 검색을 원하면 한눈에쇼핑 메인 화면 상단에 검색 버튼을 누른 후, 원하는 상품명이나 브랜드명을 입력하면 된다. 기존 한눈에쇼핑이 TV홈쇼핑이 판매하거나 판매할 예정인 상품의 정보를 보여주는 역할이었다면, 이번 검색 기능을 통해 이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검색함으로써 양방향적인 쇼핑 경험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용자에게 맞춤형 제품을 추천하는 기능도 새롭게 추가했다. 자신이 원하는 상품의 카테고리만 선택하면, 매일 U+추천 메뉴에서 개인화 추천 상품을 안내받을 수 있다. 또 이용자가 원하는 TV홈쇼핑의 시청을 예약하면 방송 시작 5분 전 사전에 등록한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추가로 도입했다.

이밖에도 LG유플러스는 사용자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TV홈쇼핑의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 구성도 개편했다. 이를 통해 한눈에쇼핑 메인 화면에서 TV홈쇼핑 사업자의 실시간 방송 화면을 시청하고, 리모컨을 이용해 현재 방송 중인 상품과 이미 방송했거나 방송 예정인 상품을 자유롭게 비교할 수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한눈에쇼핑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방침이다. 제휴 홈쇼핑 사업자를 확대하고 카테고리를 세분화하는 등 고객 편의를 향상하는 방향의 서비스 개선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건영 LG유플러스 미디어서비스담당은 "고객이 원하는 홈쇼핑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고 검색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는 U+tv가 유일"이라면서 "앞으로도 고객이 지속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홈쇼핑 업계를 선도하는 IPTV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한눈에쇼핑' 검색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