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수도요금 온라인으로 정산한다


내달 4일부터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이사, 매매 등으로 수도요금 정산이 필요한 가구에 대해 다음달 4일부터 홈페이지 사이버민원센터를 통해 온라인 신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그동안 수도요금 중간정산 서비스는 전화 또는 사업소 방문 신청으로만 가능했다.

대구상수도사업본부 수도요금 중간 정산 온라인 신청 절차  [사진=대구시]
대구상수도사업본부 수도요금 중간 정산 온라인 신청 절차 [사진=대구시]

앞으로 본부 홈페이지에 온라인 신청 채널을 추가해 고객들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중간정산 서비스는 이사, 매매 등으로 요금을 정산할 때 최종 검침일부터 정산일까지의 사용요금을 계산해 주는 제도이다.

이사 등으로 사용자 전부가 변경될 때만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되는 온라인 신청은 고객이 본부 홈페이지에 접속해 고객번호, 수용가명, 정산 시점의 계량기 지침을 입력하면, 본부에서 요금을 계산해 납부 가능한 계좌와 사용금액을 신청인의 휴대전화로 안내해 준다.

한편 사용자의 일부가 변경돼 요금 정산이 필요할 때는 계량기 지침을 확인해 관할 수도사업소로 연락하면 그동안의 사용요금을 안내받을 수 있다.

또 홈페이지 내 '중간정산요금 간이계산하기'를 이용하면 사용요금을 계산할 수 있다.

이 밖에 홈페이지를 통해 수도요금 자동이체, 옥내누수 감면·탐사, 먹는 물 수질검사 등 각종 민원에 대해 온라인 신청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김정섭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그동안 전화·방문 신청으로만 가능했던 이사 등의 수도요금 정산을 온라인으로 편하게 신청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수도요금 온라인으로 정산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