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맥도날드, 맥크리스피 버거 2종 출시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맥도날드, 맥크리스피 버거 2종 출시

한국맥도날드가 완벽한 조합으로 탄생한 새로운 치킨버거인 '맥크리스피 클래식 버거'와 '맥크리스피 디럭스 버거'를 출시했다.

맥도날드 새로운 치킨버거인 '맥크리스피 클래식 버거'와 '맥크리스피 디럭스 버거' 제품 [사진=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 새로운 치킨버거인 '맥크리스피 클래식 버거'와 '맥크리스피 디럭스 버거' 제품 [사진=한국맥도날드]

맥크리스피 버거 2종은 맥도날드가 오랜 연구 끝에 완성한 '세상 처음 맛보는 치킨버거'로, 패티부터 번, 소스까지 여러 식재료 간 최상의 조합을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신메뉴의 가장 큰 차별점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100% 통닭다리살 케이준 패티를 사용했다는 점이다. 두툼한 닭다리살을 통째로 넣어 한 입 베어 물면 진한 육즙과 결이 살아있는 치킨의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며, 케이준 시즈닝을 더해 깊은 감칠맛까지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이번 신메뉴에는 치킨버거에 가장 잘 어울리는 전용 번(버거 빵)인 '포테이토 브리오쉬 번'이 사용돼 더욱 특별하다. 포테이토 브리오쉬 번은 고소한 감자 향과 은은한 단맛을 지녔으며, 폭신하고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해 치킨버거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여기에 스모키 향을 머금은 새콤달콤한 치킨 전용 스페셜 스모키 소스와 달달하고 알싸한 양파가 맛의 중심을 잡아줘 중독성 넘치는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 SPC 파리바게뜨, 서울장수와 손잡고 '장수 막걸리 쉐이크' 출시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이른 더위를 맞아, 대표적인 막걸리 브랜드 서울장수와 손잡고 비알콜로 청량하게 즐기는 '장수 막걸리 쉐이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장수 막걸리 쉐이크'는 국내 막걸리 판매 1위를 자랑하는 서울 장수 막걸리를 파리바게뜨만의 방식으로 막걸리향을 첨가해 음료로 재해석한 달콤하고 청량한 메뉴로, 무더운 여름철 시원하고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쉐이크이다. 특히 알코올 함량을 1% 미만인 성인용 비알코올 제품으로 선보여 알코올에 약한 성인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번 제품은 막걸리향 베이스에 얼음, 우유 등을 함께 블렌딩해 서울 장수 막걸리 특유의 구수한 쌀의 풍미와 톡 쏘는 청량함에 부드러운 맛을 가미해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마지막에는 담백한 쌀 토핑으로 마무리해 오독오독 씹는 재미까지 더했다.

◆ 위메프, 5월 인기 베스트 상품 특가 앙코르전 실시

위메프가 27~31일 '5월의 PICK' 기획전을 열고, 5월 한 달간 위메프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상품을 다시 한번 특가에 판매한다. '5월의 PICK'에서는 위메프가 5월 진행한 특가 행사와 상시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이 중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인기 상품으로만 엄선했다.

먼저 '이달의 프로 쇼핑'에서는 5월의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된 ▲다우니 섬유 유연제 1L*3개+200mL 2개 ▲미쏘 브이넥 무지 반팔 등을 선보인다.

'기획전별 베스트' 코너에서는 위메프에서 5월에 진행한 '위메프데이', '55데이', '반값데이', '웨딩페어' 행사 중 총 40개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주요 상품은 ▲베베숲 라이트 80매 20팩 ▲허닭 한입 실속 PKG 4팩 ▲아디다스 런닝형 브라탑 1+1 ▲메트로시티 14K 로즈 이어링 등이다.

◆ CJ프레시웨이, 간편식 테이크아웃 코너 '스낵픽' 운영 확대

CJ프레시웨이가 간편식 테이크아웃 코너 '스낵픽(SNACKPICK)'의 운영을 본격 확대한다. 최근 급식 이용객의 식사 패턴이 다변화된 추세에 발맞춰 다양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스낵픽은 구내식당 내에서 선보이는 무인 서비스로, 바쁜 일과로 식사를 간단하게 해결하기를 원하거나 점심시간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싶어하는 등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기획됐다.

스낵픽은 CJ프레시웨이가 급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포 중 병원, 산업체 등에서 특히 높은 이용률을 보인다. 해당 유형의 점포는 순환 교대 근무 등 특정한 업무 시스템에 따라 테이크아웃 수요가 많기 때문이다.

이에 스낵픽은 상품 큐레이션 서비스를 강점으로 내세웠다. 각 사업장이 업종이나 위치에 따라 각기 다른 식사 패턴을 보인다는 점에서 착안해, 점포의 취향과 구매 기록을 분석하고 정기적으로 상품을 교체한다는 전략이다. 고객은 새로운 상품을 자주 발견하고 경험하는 재미를 찾을 수 있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제품 포장재 'FSC 인증' 획득으로 친환경 경영 박차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대상웰라이프' 제품에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획득한 포장재를 도입함으로써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제품 포장재 'FSC 인증' 획득 [사진=대상]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제품 포장재 'FSC 인증' 획득 [사진=대상]

FSC 인증은 비영리단체인 국제산림관리협의회가 삼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국제인증제도로, 환경∙경제∙사회적 측면의 10가지 원칙에 따라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 및 상품에 부여된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자체적으로 FSC 인증을 획득해 친환경 역량을 강화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내재화한다는 방침이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작년부터 준비 기간을 거친 후, 올해 상반기부터 대상웰라이프 FSC 인증 포장재를 도입한 제품 출고를 시작했다. FSC 인증 종이 외에도 오염 물질이 적고 생분해성이 높은 식물성 소이 잉크(콩기름)를 함께 활용함으로써 환경 보호 및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더했다.

◆ 맘스터치, 역대급 할인 '싸이버거 100원' 이벤트 실시

맘스터치는 오는 27일부터 내달 2일까지 '후라이드싸이순살' 구매 시 대표 버거인 '싸이버거'를 단돈 100원에 제공하는 역대급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5월 가정의 달을 마무리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역대급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보다 많은 고객들이 맘스터치 고유의 DNA인 가격 대비 푸짐한 양과 압도적인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맘스터치는 내달 2일까지 매장 취식 및 포장 고객에 한해 '후라이드싸이순살' 구매 시, 대표 버거인 '싸이버거'를 단돈 100원에 판매한다. 가장 인기 있는 순살치킨 및 버거 메뉴를 정가 대비 29% 할인된 단 1만원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 롯데홈쇼핑, 2년 연속 신입 쇼호스트 공개채용

롯데홈쇼핑은 이달 30일부터 내달 7일까지 신입 쇼호스트를 공개 채용한다. 급변하는 라이브 커머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참신하고, 역량 있는 미디어 커머스형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신입 쇼호스트 공개 채용을 2년 연속 진행하게 됐다. 나이, 학력, 전공 등 스펙을 불문하고 개인 역량과 직무 적합성 평가를 중심으로 선발한다.

또한, 지난해 처음 도입하여 고객 투표 2만 건을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고객 참여 평가 방식을 올해도 적용한다. 지원자별 프레젠테이션 영상을 보고 고객들이 투표한 '좋아요' 수에 따라 지원자에게 가점이 부여되는 평가 방식이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라이브 커머스를 비롯한 TV홈쇼핑, 티커머스 등 전 채널에서 활동이 가능한 방송 전문가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지원은 롯데홈쇼핑 공식 홈페이지 내 '지원자 도우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약 2달 동안 총 4단계에 거쳐 평가가 진행된다. 지원 접수 시 제출한 '자기소개 및 상품PT' 영상 평가를 비롯해 카메라, 오디오, 실기 테스트 등을 통해 지원자들의 역량을 다각도로 평가한다.

◆ CU, 신촌 훼드라 라면 단독 판매

CU가 신촌 지역 대표 노포(老鋪)인 '훼드라'와 손잡고 시그니처 메뉴 '최루탄 해장라면'을 컵라면으로 구현한 '훼드라 라면'을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

훼드라 라면의 모티브가 된 최루탄 해장라면은 한 번 먹으면 눈물, 콧물이 나올 정도로 얼얼한 맛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바지락 육수에 김치, 콩나물, 청양고추 등을 듬뿍 넣어 매콤하면서도 시원한 국물로 유명하다.

이번에 CU가 선보이는 훼드라 라면은 해장 라면 콘셉트로 개발한 상품으로 중독성 있는 얼큰한 국물과 푸짐한 건더기가 특징이다. CU는 최루탄 해장라면 특유의 깊고 진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직접 훼드라에서 전수 받은 레시피를 바탕으로 수 개월간 상품 개발에 힘을 쏟았으며 꼼꼼한 내부 품평회를 거쳐 상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프로핏 아메리카노 출시

매일헬스뉴트리션의 RTD(Ready to Drink) 단백질 음료 브랜드 '셀렉스 스포츠'가 '셀렉스 프로핏'으로 리뉴얼하며 신제품 셀렉스 프로핏 아메리카노를 출시했다.

셀렉스 프로핏은 단백질(Protein)과 핏(Fit)을 더한 이름으로, '매일매일 핏하게 먹는 단백질'이라는 의미다. 기존의 셀렉스 스포츠와 마찬가지로 100% 분리유청단백질(WPI)을 사용했다. 운동 전후 최적의 섭취량인 분리유청단백질 20g에 근육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세 가지 아미노산 BCAA(류신, 이소류신, 발린) 4천800mg을 추가해 근육 성장을 더 잘 도울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신제품 셀렉스 프로핏 아메리카노는 분리유청단백질과 아미노산 BCAA에 최고등급 원두를 결합한 커피 프로틴 음료다. 운동 전후 시원한 아메리카노를 즐기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커피에 단백질을 더한 새로운 프로틴 음료로 개발한 제품이다.

◆ CJ올리브영, 신진 中企 입점 품평회 실시

CJ올리브영은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즐거운 동행' 입점 품평회를 실시한다. 이번 품평회는 펜데믹으로 부침을 겪어온 중소기업들에게 판로 지원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3년여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품평회는 지난달 참가 신청을 받은 뒤 서류 심사를 거쳐 본선에 오른 28개 유망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열린다. 대면 상담이 가능해지면서 올해 지원 기업 수는 전년 대비 20% 가량 증가했다. 참여 브랜드도 뷰티와 헬스 카테고리를 가리지 않고 다양하다. 뷰티에서는 패드와 비건(Vegan) 화장품이, 헬스에서는 칼로리를 고려한 건강 간식 등의 참여가 많았다. 대부분 코로나 이후 인기 상품군으로 떠오른 품목들이다.

'즐거운 동행'은 올리브영이 중소기업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2016년부터 전개해온 업계 대표 상생 프로그램이다. 우수한 품질을 갖춘 신진 브랜드를 발굴하고 올리브영 매장과 온라인몰에 입점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마케팅까지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즐거운 동행'을 통해 발굴한 브랜드는 120여개, 상품 수는 1천개에 달한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맥도날드, 맥크리스피 버거 2종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