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與野, '격전지' 계양을서 격돌… "계양이 호구냐" vs "민영화 반대"


국힘, 계양 현장회의… 이재명 "민영화 금지법 추진"

26일 인천 계양구 윤형선 국민의 힘 6.1 재보궐선거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 선거 사무실에서 열린 현장 원내대책회의에서 권성동 원내대표가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취재단]
26일 인천 계양구 윤형선 국민의 힘 6.1 재보궐선거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 선거 사무실에서 열린 현장 원내대책회의에서 권성동 원내대표가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취재단]

[아이뉴스24 정호영 기자] 여야가 6·1 지방선거 사전투표를 하루 앞둔 26일 격전지인 인천 계양을에서 격돌했다.

국민의힘 원내지도부는 자당 윤형선 계양을 후보 캠프에서 현장회의를 열고 총력 지원전에 나섰다. 더불어민주당은 공공기관 민영화 반대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여당을 겨냥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는 이날 인천 계양의 윤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현장 원내대책회의를 열었다.

권 원내대표는 "요즘 '계양을이 호구냐'는 말이 유행하고 있다"며 "계양을 지역구로 뒀던 국회의원은 서울로 떠났고, 반대로 어떤 연고도 없는 사람이 국회의원을 하겠다고 여기 왔다. 민주당이 계양구민을 이중으로 우롱한 것"이라고 말했다. 계양을을 지역구로 뒀던 송영길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와, 송 후보가 떠난 자리에 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인 이재명 후보가 전략공천된 데 대한 비판이다.

권 원내대표는 이 후보에 대해 "오로지 당선만을 위한 목적으로, 당선돼서 자신에 대한 방탄 국회를 열 심산으로 아무 연고도 인연도 없는 계양으로 온다는 게 말이 되는가"라고 꼬집었다. 반면 윤 후보에 대해서는 "계양에서 25년 내과를 운영한 의사로 계양에서 두 번 낙선했어도 끝까지 지역구를 지켰다"며 "특히 진정성과 도덕성은 비교 자체가 민망할 정도로 윤 후보가 월등하다"고 강조했다.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계양은 20년 전부터 민주당 텃밭, 보수 험지인데 민주당이 믿어준 주민에게 해준 것이 무엇이었는지 묻고 싶다"면서 "이 후보가 '선거에서 지면 정치 생명 끝난다'고 말했다는데 알아서 찍어달라는 식으로 주민을 협박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정치 생명 연장과 방탄의 옷을 입기 위해 계양에 왔다면 주권자인 계양 주민을 무시하는 행위이고 정치적으로 비겁한 결정"이라며 "윤 후보는 진정한 계양 주민이자 주민 주치의"라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번 선거는 윤형선과 이재명의 대결이 아니라, 자신의 정치적 야욕을 위해 계양주민을 이용하려는 비겁한 자와 계양, 인천, 대한민국의 자존심을 지켜내는 선거"라며 "계양 유권자들의 지극히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판단을 기대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 겸 총괄선대위원장이 26일 오전 인천 계양역 광장에서 열린 '공항 철도 전기 수도 민영화 반대 기자회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취재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 겸 총괄선대위원장이 26일 오전 인천 계양역 광장에서 열린 '공항 철도 전기 수도 민영화 반대 기자회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취재단]

한편 민주당도 공공기관 민영화 반대를 주장하며 정부여당에 날을 세웠다. 이재명 후보는 이날 계양역 광장에서 열린 공항·철도·전기·수도 민영화 반대 기자회견에서 "새 국민의힘 정부가 들어서면서 다시 민영화 악몽이 되살아나고 있다"며 "현 정부 실세 인사가 인천공항공사 40% 민간 매각을 공식 발언했다"고 비판했다.

이는 지난 17일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의 김대기 대통령비서실장 발언을 문제시한 것이다. 당시 김 실장은 공공기관 민영화 입장을 묻는 야당 의원 질의에 "인천공항공사의 경우 한전처럼 경영은 정부가 하되 지분 30~40% 정도를 민간에 팔자는 것"이라고 답했다. 정부여당은 공공기관 민영화를 전혀 검토하지 않았다는 입장이나, 민주당은 '민영화를 안 하겠다'고 못박지 않는 한 믿을 수 없다며 맞서고 있다.

이 후보는 "공공서비스 필수재, 사회간접자본은 국민 세금으로 만들어 국민이 공평하고 편안하게 살게 하는 것이 국가 기본 원리인데, 국민의힘은 전통적으로 이것들을 돈벌이 수단으로서 민간 매각을 시도해왔고 실제 일부 지분 매각을 통해 민영화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실장 발언 때문에 민영화 반대한다고 했더니 (국민의힘이) 선거법 위반이라며 고발 의뢰를 했다. 고발 사유가 안 되기 때문"이라며 "더 중요한 건 민영화 의사가 없다면 '민영화 안 한다', '지분 매각 안 한다'고 선언하면 간단한 일"이라고 주장했다.

원내 입성 시 공공기관 민영화 금지법을 주력법안으로 추진하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이 후보는 "국민 등골을 빼고 특정 민간사업자 배를 불리는 민영화를 결코 허용할 수 없다"며 "민영화 금지법안을 제1주력법안으로 만들어 반드시 민영화를 막겠다"고 강조했다.

/정호영 기자(sunris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與野, '격전지' 계양을서 격돌… "계양이 호구냐" vs "민영화 반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