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18일) 전국 곳곳 요란한 소나기…낮 최고 31도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수요일인 18일 전국이 가끔 구름 많고 곳곳에 요란한 소나기가 내리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경기북동부는 아침부터 낮 사이에, 강원내륙‧산지와 충북북부, 전북동부, 경북내륙에는 오전부터 오후 사이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다.

그 밖의 수도권과 충남북부내륙, 충남서해안에는 아침부터 낮 사이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특히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고 일부 경기북동부와 강원영서, 충북북동부, 경북내륙을 중심으로는 우박이 떨어지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북동부‧강원내륙과 산지‧충북북부 5~20mm, 전북동부‧경북내륙 5mm 내외이다. 그 밖의 수도권‧충남북부내륙‧충남서해안은 0.1mm 미만 빗방울이 내릴 전망이다.

18일 전국이 가끔 구름 많고 곳곳에 소나기가 내릴 전망이다. [사진=기상청 ]
18일 전국이 가끔 구름 많고 곳곳에 소나기가 내릴 전망이다. [사진=기상청 ]

당분간 아침 기온은 평년(10~15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고 낮 기온은 평년(21~26도)보다 높겠다.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가 필요하다.

아침 최저기온은 10~19도, 낮 최고기온은 22~31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충남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으로 전망된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영동과 충청권내륙, 전라권, 경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그 밖의 내륙도 건조한 곳이 있겠다.

이날 오전부터 다음날(19일) 오전 사이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 충남북부서해안에는 바람이 35~60km/h(10~16m/s),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산지는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중부지방에도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 및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18일) 전국 곳곳 요란한 소나기…낮 최고 31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