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올림플래닛, 갤럭시코퍼레이션과 '메타플래닛' 설립


메타버스 가상공간 미디어 사업 영역 진출 위한 조인트 벤처 설립

[사진=올림플래닛]
[사진=올림플래닛]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올림플래닛은 메타버스 아바타 전문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과 함께 합작법인 '메타플래닛'을 설립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올림플래닛은 지난해 갤럭시코퍼레이션과 함께 메타버스를 전문으로 하는 미디어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해당 협약을 통해 양사는 민간과 기관 모두를 대상으로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양질의 정보와 미래 전망들을 매거진, 유튜브, SNS, 블로그 등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며 업무협약 후 준비 기간을 거쳐 메타플래닛의 설립 인가를 받았다.

메타플래닛 설립을 통해 올림플래닛은 하이퍼리얼리즘 기반의 가상공간 미디어 사업 영역 진출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분기 내 론칭 예정인 메타버스 공간 커뮤니티 플랫폼 '엘리펙스(Elypecs)'와의 연계도 진행할 예정이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이프랜드, 로블록스와 같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누리호 발사 중계', '김치한류엑스포' 등의 이벤트를 진행했다.

전상욱 올림플래닛 엘리펙스 총괄 부사장은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영역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을 넘어 다양한 니즈의 고객과 연결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서 이번 조인트 벤처 설립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올림플래닛, 갤럭시코퍼레이션과 '메타플래닛' 설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