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엔터특징주] 하이브, BTS 콘서트 등 리오프닝 수혜주…호실적 전망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하이브가 방탄소년단 콘서트 개최 등 리오프닝 수혜주로서 호실적이 예상된다는 전망이 나왔다.

NH투자증권이 23일 하이브에 대해 이같이 전망하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7만원을 유지했다. 전 거래일 종가 기준 하이브 주가는 27만3천500원이다.

하이브는 지난 22일 지난해 4·4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4천598억원, 영업이익은 739억원이었다고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7.2%, 32.8% 증가한 규모로,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다.

하이브 [사진=하이브]
하이브 [사진=하이브]

방탄소년단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LAS VEGAS' 포스터 [사진=하이브 ]
방탄소년단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LAS VEGAS' 포스터 [사진=하이브 ]

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하이브는 방탄소년단(BTS), 저스틴비버 등 탑 아티스트 지식재산권(IP) 및 팬 커뮤니티 플랫폼(위버스)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사업자로 올해 본격적인 오프라인 콘서트 재개를 통한 리오프닝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공연 매출액은 453억원으로 BTS의 LA 콘서트 소피스타디움 티켓(4회, 21만명) 매출이 그중 80%를 차지했고, 유튜브시어터 동시 상영 및 뉴이스트 콘서트 실적도 포함됐다. MD·라이선싱 매출액은 1천256억원으로 콘서트 MD의 항만 적체 이슈로 인한 아쉬운 현장 판매에도 불구하고 위버스를 통한 온라인 판매가 호조를 보였다.

이 연구원은 "올해 1·4분기 아티스트 활동은 부재하지만 오는 3월 3회에 걸친 BTS 콘서트가 확정된 상황으로 이에 힘입은 매출 호조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방탄소년단은 3월 서울 잠실주경기장 콘서트에 이어 4월 미국 라스베이거스 대면 콘서트를 개최한다. 오는 3월 10일과 12~13일 잠실종합운동장 서울 올림픽주경기장에서 펼치는 'BTS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 - 서울(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SEOUL)'에 총 4만5000명이 운집한다.

라스베이거스 콘서트는 4월 8~9일(이하 현지시간)과 15~1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얼리전트 스타디움(Allegiant Stadium)에서 펼쳐진다. 지난해 11월 말부터 12월 초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나흘 동안 열린 콘서트에는 21만 명이 넘게 다녀간 만큼 이번에도 비슷한 규모가 예상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엔터특징주] 하이브, BTS 콘서트 등 리오프닝 수혜주…호실적 전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