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등촌동 덮밥집→쌀국수집, '골목식당' 백종원 덕에 환골탈태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백종원의 골목식당' 등촌동 덮밥집부터 쌀국숫집까지, 백종원의 조언 속 환골탈태했다.

10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백종원이 강서구 등촌동 골목식당을 마지막으로 점검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연어덮밥집 사장이 환골탈태했다. [사진=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연어덮밥집 사장이 환골탈태했다. [사진=SBS]

이날 최종 점검 결과 연어새우덮밥집은 마장덮밥집으로 새단장을 했다. 덮밥집 사장은 스피치 학원에 등록해 말투와 인사법까지 모두 바꿨고, 백종원에게 지적받은 청결도 측면에서도 확연히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

백종원은 덮밥집이 만든 돼지조림덮밥을 먹은 뒤 레시피북을 보고 마지막 꿀팁을 선보이며 완성도를 높여줬다. 또 매운 맛을 원하는 손님이 있다는 얘기를 전해 듣고 마라 덮밥 레시피 전수까지 약속했다.

또 쌀국숫집은 백종원으로부터 더깊은 맛의 비결을 전수받는데 성공했다. 그러면서 백종원으로부터 과한 욕심에 퇴근 시간을 늘린 것을 지적받았다.

쌀국숫집 사장은 "100그릇 기준으로 했는데 월요일에 육수가 남았다. 그래서 화요일에 고기를 더 넣어서 양을 늘려 팔았다"고 말했고, 백종원은 "국물을 줄여야 한다. 고기를 늘리면 퇴근을 언제 하냐. 100인분 목표만 거기서 끝내야 한다. 출근 시간 빨라지고 퇴근 시간 늦어지면 병 난다. 나중엔 보상심리가 가격으로 들어간다"고 조언했다.

아무 것도 모른 채 추어탕집 운영을 맡게 된 사장 역시 '찐사장'을 목표로 열심히 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추어탕집 사장은 백종원의 조언을 바탕으로 원가 계산법부터 배워나가며 서서히 '진짜 사장'의 길로 접어들었다.

등촌동 골목에 위치한 덮밥집, 쌀국숫집, 추어탕집은 모두 백종원의 조언 속 환골탈태하는데 성공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등촌동 덮밥집→쌀국수집, '골목식당' 백종원 덕에 환골탈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