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비비고 김치, 베트남서 통했다…전년 매출 25% 성장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비비고 김치'가 지난해 베트남 시장에서 전년 대비 25% 성장한 약 150억 원 매출을 올렸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비비고 김치의 베트남 시장점유율은 최근 3년간(2018년∼2020년) 50% 이상으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베트남 소비자가 마트 내 비비고 김치 판매 코너에서 김치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베트남 소비자가 마트 내 비비고 김치 판매 코너에서 김치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2016년 베트남 김치시장에 진출한 CJ제일제당은 올해로 6년째 현지에서 비비고 김치를 생산 중이다. 베트남 김치 시장은 2015년 100억 원 수준에 그쳤으나 지난해 260억 원으로 3배 이상 성장했다. 연평균 성장률도 최근 3개년 기준 30% 이상을 기록 중이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김치의 성공비결로 한국 발효기술 기반의 현지화 전략을 꼽았다. 김치의 맵고 자극적인 색감에 대한 거부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매운 정도를 조정하고, '비비고 썰은 김치'를 앞세우면서 현지인에게 익숙한 식재료인 고수를 넣은 '고수김치', 종교적 신념으로 동물성 성분을 먹지 않는 소비자를 겨냥한 '베지테리언 김치'도 선보였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동남아에서 김치 시장 규모가 가장 큰 베트남에서의 성과는 'K-김치' 글로벌 확대의 초석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CJ의 차별화된 패키징 기술 등이 담긴 '비비고 단지김치'를 앞세워 베트남 등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 확산을 가속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비비고 김치, 베트남서 통했다…전년 매출 25% 성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