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평창 조직위, 유니세프와 업무협약 체결


올림픽 열기 조성 위해 홍보 활동에 상호 협력

[조이뉴스24 이성필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조직위원회와 사단법인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은 23일 서울 마포구 창전동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대회의실에서 '2018 평창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내년에 개최되는 올림픽의 전 국민적 열기 조성을 위해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 활동을 비롯해 문화행사 등 대회 관련 오프라인 행사 참여, 지원 등에 대해서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올림픽에 비해 상대적으로 관심도가 낮은 패럴림픽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입장권 구매 등 실질적인 노력은 물론 유니세프의 전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개발도상국 등 저개발국가에 올림픽을 알리는 첨병 역할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13일 UN총회에서 평창올림픽 휴전결의안이 만장일치로 채택된 이후 조직위와 UN 기구의 첫 협력 프로젝트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유니세프가 우리나라에서 공식적으로 활동을 시작한 이후 비교적 단기간 내에 선진국형 기구인 국가위원회 설립을 이끌어냈다"며 "평창 올림픽과 패럴림픽의 성공을 위해 국민적 관심이 무엇보다 필요한 시기에 국제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유니세프와의 업무협약은 대회에 대한 관심도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이뉴스24 이성필기자 elephant1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평창 조직위, 유니세프와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