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솔루션즈·로웸 FIDO 간편인증 사업 공동추진


전략적 MOU 체결, 금융권 대상 사업 기회 확대

[아이뉴스24 김국배기자]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는 통합인증플랫폼 업체 로웸과 '파이도(FIDO) 기반 간편인증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번 협력은 양사가 보유한 인증 솔루션과 기술력을 결합해 클라우드, 핀테크, 사물인터넷(IoT) 등 성장이 예상되는 차세대 인증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이뤄졌다.

앞으로 양사는 고객 공유, 솔루션 연동, 기술 지원 및 마케팅 협력을 통해 시장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SGA솔루션즈는 SK텔레콤, 코스콤 등 고객과 사업 협력, PC 기반으로 확대되는 파이도 2.0 개발, 클라우드 기반 파이도 서비스를 통해 사업을 넓히고 있다.

특히 로웸과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인증 플랫폼인 '트러스트채널 FIDO'를 통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로웸 '간편인증 솔루션'과 연동한 '파이도 기반 간편인증'을 제공해 주력인 공공 분야 뿐 아니라 금융권을 대상으로 사업 기회를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이 이끄는 새로운 시대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핵심 인프라인 보안의 중요성이 보다 증가되고 있고 있다"며 "금융 산업 분야에서 선도적 기술력을 갖춘 로웸과 사업 협력은 신시장 선점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