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메프, '수익성 개선·성장' 두 마리 토끼 잡았다


지난해 매출 70.5% 성장·영업손실 55.3% 줄여…적자는 여전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주요 이커머스 업체들이 매년 적자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위메프가 큰 폭의 매출 성장과 함께 전년보다 적자폭을 크게 줄여 손익 개선을 실현해 주목받고 있다.

6일 위메프는 실적 공시를 통해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70.5% 늘어난 3천691억원, 영업손실은 전년 대비 55.3%(788억원) 줄어든 636억원, 당기순손실은 42.5%(614억원) 감소한 83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지난해 실적을 최종 집계한 결과 판매수수료와 직매입 매출 모두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이어갔다"며 "이번 실적은 지난해 판촉비 등의 효율화 작업을 통해 수익성 개선에 집중하면서도 성장을 함께 실현했다는 점에서 내부적으로 만족스러워 하고 있다"고 말했다.

위메프에 따르면 지난해 통신판매중개업 형태의 수수료 매출은 전년대비 40.7% 성장한 1천648억원, 직매입 방식을 통한 상품 매출은 105.4% 성장한 2천43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소셜커머스 최초로 선보인 신선식품 서비스인 '신선생', 신발 편집 매장인 '슈즈코치' 등 잇달아 선보인 직매입 관련 서비스들이 급성장하며 전체 매출의 55.4%를 기록, 중개 행위 방식의 수수료 매출(44.6%)을 처음으로 넘어섰다.

이에 대해 위메프 관계자는 "올해 들어 거래액 성장 및 손익 개선 효과가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며 "이는 'OO데이' 등 일자별 특가 행사 및 이커머스 기업 가운데 독보적인 최저가 정책으로 인해 기존 고객들의 재구매율 증가와 신규 구매자수의 견조한 상승 등이 실적을 견인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박은상 위메프 대표는 "올해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수익성 개선뿐만 아니라 성장을 위한 외연 확장에 더욱 속도를 높일 것"이라며 "최저가로 발생되는 수익을 고스란히 고객의 혜택으로 되돌리는 등 가격 경쟁력에 기반해 기존 거대 플랫폼 사업자들과의 새로운 경쟁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메프, '수익성 개선·성장' 두 마리 토끼 잡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