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타트업 발굴 지원 '네오플라이' 31일까지 유망기업 모집


창업자금·사무공간·밀착 멘토링 등 특화된 엑셀러레이팅 제공

[문영수기자]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스타트업 발굴∙지원 투자 프로그램 '네오플라이'에서 '윈터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발표했다.

모집 분야는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커머스, 푸드테크, 핀테크 등 분야로 동남아시아 시장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도 모집한다. 예비 창업자를 포함한 창업 기업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 기간은 이달 31일까지다.

지원 방법은 참가자 프로필과 사업 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이메일(contact@neoply.com)로 접수하면 된다. 회사 측은 서류 심사와 인터뷰 심사를 거쳐 2017년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심사결과를 순차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기업에게는 초기 창업 자금과 1년간 독립형 사무공간을 지원하고 각 팀들에게는 전담 투자심사역 매니저가 배정된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실무기반 밀착 멘토링을 진행해 MVP(Minimum Viable Product, 최소 요건 제품) 개발에서 정식 서비스 출시는 물론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엑셀러레이팅을 제공받게 된다.

한편 네오플라이의 특화된 엑셀러레이팅을 통해 성과를 올리고 있는 업체로는 카풀 서비스 기업 럭시(대표 길창수)와 음식 배달 서비스를 진행하는 플레이팅(대표 장폴)이 꼽힌다. 럭시는 네오플라이 육성 과정을 통해 뚜렷한 지표 상승과 후속 투자 유치를 이뤘고 플레이팅은 서울 강남지역에 이어 판교 지역으로의 서비스 발판을 마련하는 등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타트업 발굴 지원 '네오플라이' 31일까지 유망기업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