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HPE, 사물인터넷 솔루션 개발 협력키로

단일 산업용 IoT 솔루션 개발 집중


[김국배기자] PTC와 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HPE)가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개발을 위해 손을 잡았다.

PTC는 IoT 플랫폼 기술 '씽웍스(ThingWorx)'와 HPE의 '엣지라인 시스템(Edgeline Systems)'에 기반한 산업용 IoT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협력키로 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양사간 협력으로 IoT 데이터 관리 문제를 해결하고, 센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협업으로 IoT 엣지 컴퓨팅과 스마트·연결 솔루션 전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을 선보일 전망이다. 이 기술에는 센서, 엣지 컴퓨팅, 실시간 엣지 애널리틱스, 머신러닝, 증강현실이 포함된다. 앞서 양사는 지난달 최신 IoT 솔루션 시연 행사를 연 바 있다.

앤드류 팀 PTC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이번 협력은 양사가 힘을 모아 IoT 분야에서 공동의 목표를 갖고 기술 진보에 매진함으로써 새로운 IoT 솔루션을 창조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자평했다.

톰 브래디시치 HPE 부사장은 "IoT는 고객으로 하여금 방대한 양의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해 비즈니스, 공학 기술, 과학적 성과의 속도를 높여준다"며 "통합 IoT 시스템 엣지라인과 PTC 선도기술의 결합은 이러한 양의 정보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엔 더할 나위 없다"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