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별' 품은 카카오 게임…어떻게 달라지나


개인 맞춤형 콘텐츠 제공·PC서 즐기는 모바일 플랫폼 공개

[문영수기자] 카카오 게임에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와 PC에서 즐기는 모바일 게임 포털이 도입된다.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 2016 개막일인 17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카카오 게임 전용 공간인 '카카오게임별(가칭)'과 PC 기반 모바일 게임 포털 '별(가칭)' 프로토타입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별'은 카카오 게임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과 맞춤형 게임 관련 콘텐츠들로 구성된다. 이용자가 직접 카카오톡 설정 메뉴에서 게임탭 노출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옵트인(Opt-in)' 방식으로 제공된다.

'카카오게임별'이 제공하는 핵심 혜택은 활동 기반 로열티 프로그램 '카카오게임 VIP 케어 시스템'이다.

카카오 게임 이용자는 현재 플레이 중인 카카오 게임과 '카카오게임별'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일정 수준의 경험치를 축적할 수 있으며 누적 경험치에 따라 레벨업을 할 수 있다. 이용자의 현재 누적 경험치와 레벨은 '카카오게임별' 화면 상단에 고정 노출되며, 특정 레벨(5, 10, 15)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한정판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을, 최고 레벨(20)에 도달한 이용자에게는 게임 아이템 또는 현물로 구성된 럭키박스를 별도 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이용자에게 특별한 재미를 줄 수 있는 게임 탭 전용 미니게임도 추가된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미니게임은 별도의 앱 설치가 필요없는 웹기반 게임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카카오톡 채팅방을 통해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는 방식이다.

게임 관련 정보에 관심이 많은 이용자를 위한 맞춤형 콘텐츠도 제공한다. 화면 내 가장 주목도가 높은 영역에 스페셜 페이지를 마련해 파트너사의 다양한 게임들과 관련된 메이킹 필름, 사전예약, 론칭 등을 큐레이션해 집중 배치할 계획이다.

또한 '카카오게임별'에서 이용자가 현재 플레이 중인 게임이나 카카오가 추천하는 게임을 직접 실행하거나 설치할 경우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게임 아이템 및 경험치 보상 피드를 배치하고 이용자 성향에 따른 게임 공략, 리뷰 등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게임 소식과 출석부, 게임 알림, 카카오게임 인기 순위 등 풍성한 카카오게임 전용 콘텐츠들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별'은 연내 목표로 카카오톡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되며, iOS 버전은 내년 1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는 PC 기반 모바일 게임 포털인 '별(가칭)' 프로토타입도 함께 공개했다.

'PC에서 즐기는 모바일 게임' 콘셉트로 준비 중인 '별'은 카카오가 PC용 모바일 앱플레이어 기업 듀오디안온라인테크놀로지와 협력해 게임 검색과 에뮬레이터 기능을 통합한 서비스로 개발 중이며 내년 1분기 윈도 OS 버전, 연내 맥 OS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다.

카카오는 게임포털 '별'을 통해 이용자가 PC 환경에서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간편하게 찾고 직접 실행할 수 있는 통합 게임포털 서비스를 구현할 계획이다.

남궁훈 카카오 게임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게임별'과 '별'은 이용자에게 다양한 혜택과 재미를 제공해 지금껏 없던 새로운 게임 경험을 선사하고 파트너에게는 게임 마케팅 채널로 실질적인 매출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순기능을 제공할 것"이라며 "2017년 카카오 게임은 모바일과 PC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게임 플랫폼의 확장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별' 품은 카카오 게임…어떻게 달라지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