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크루셜텍, '세계 최소' 지문 인식 솔루션 개발


"뮤온, 크루셜텍 BTP 공급 확대에 기여할 것"

[양태훈기자] 크루셜텍(대표 안건준, 김종빈)은 28일 세계 최소 면적의 집적회로(IC)에서 동작하는 알고리즘 '뮤온' 개발에 성공, 국내·외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이를 공급 중이라고 발표했다.

뮤온은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센서 면적의 3분의 1 수준(18.72㎟)에 불과한 IC에서도 지문 인식이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오인식률은 업계 최고인 5만분의 1 수준을 달성했다.

기존 알고리즘 대비 속도, 인식률 등 전반적인 성능 향상을 통해 센서의 정확도와 인식속도를 보완해 스마트폰 외에도 사물인터넷(IoT)용 IC에서도 구동이 가능하다.

특히, ARM의 보안 솔루션인 '트러스트존'이 이미지 처리부터 특장점 추출, 템플릿 보관 등 지문을 인식하는 각각의 단계에 적용돼 보안성은 더욱 강화됐다.

크루셜텍 관계자는 "안드로이드 6.0부터 운영체제(OS) 자체가 지문 인식을 지원하므로 향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지문 인식은 기본 사양이 될 것이고 지문인식모듈 'BTP'의 수요도 급격히 늘어날 전망"이라며, "크루셜텍은 모듈 패키징뿐 아니라 알고리즘 기술까지 갖춘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뮤온과 같은 뛰어난 알고리즘이 BTP 자체의 공급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크루셜텍, '세계 최소' 지문 인식 솔루션 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