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무상점검 받고 고향길 안전운전 하세요

자동차업계, 추석연휴 특별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정기수기자]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는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한국GM·쌍용자동차·르노삼성자동차 등 국내 5개 완성차 업체와 공동으로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2014년 추석 연휴 자동차 특별무상점검 서비스 행사'를 실시한다고 2일 발표했다.

서비스 내용은 엔진·브레이크·타이어 점검, 냉각수·각종 오일류 보충 등 안전운전을 위한 필수사항과 와이퍼블레이드·벌브류 등 소모성 부품에 대한 점검이다. 필요시 무상교환 서비스도 제공하며 인근지역 고장차량에 대한 긴급출동 서비스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서비스코너는 하행 휴게소에는 5일에서 7일, 상행 휴게소에는 8일에서 9일까지 마련되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현대차는 이에따라 경부선 안성(하행, 상행), 호남선 정읍(하행, 상행), 중부선 음성(하행, 상행), 중부내륙선 충주(하행, 상행), 영동선 여주(하행, 전 기간 운영), 평창(하행, 상행), 남해선 함안(하행, 상행), 중앙선 치악(하행, 상행), 천안논산선 정안(하행, 상행), 대전통영선 덕유산(하행, 상행), 서해안선 화성(하행, 상행)에서 서비스코너를 운영한다.

기아차는 경부선 기흥(하행), 옥천·칠곡·건천(하행, 상행), 호남선 백양사(하행, 상행), 중부내륙선 칠서(상행), 남해선 장유(하행), 중앙선 치악(하행, 상행), 평택제천선 금왕(하행, 상행), 서해안선 화성·군산(하행, 상행)에 서비스코너를 설치한다.

한국GM은 경부선 죽암(하행, 상행), 영동선 평창(하행, 상행), 남해선 섬진강(하행, 전 기간 운영), 중앙선 원주(하행, 상행)에, 쌍용차는 경부선 안성(하행, 상행), 호남선 정읍(하행, 상행), 영동선 여주(하행, 상행), 남해선 진영(하행, 상행), 서해안선 서산(하행, 상행)에, 르노삼성은 경부선 죽암(하행, 상행), 영동선 문막(하행, 상행), 남해선 진영(하행, 상행), 서해안선 대천(하행, 상행)에서 각각 서비스코너를 운영한다.

또 장거리 운행을 위한 차량관리 및 안전운전 요령을 안내하고, 전국 어디서나 가까운 정비소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종합상황실을 운영, 고객들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