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비즈니스 블로그 마케팅 세미나 개최…13일

한국 블로그 마케팅 사례 총정리


2007 년 한 해 동안 국내에서 진행된 블로그 마케팅 사례를 정리하고 2008년 트렌드를 전망할 '2008 비즈니스 블로그 마케팅 세미나'가 오는 13일에 개최된다.

태터앤컴퍼니(공동대표 노정석·김창원, www.tnccompany.com)와 소프트뱅크미디어랩(소장 류한석, lab.softbank.co.kr) 그리고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원장 유균,www.kbi.re.kr )이 주최하고 문화관광부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이제까지 소개되지 않았던 국내 기업들의 블로그 마케팅 성공 사례를 총망라할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에는 태터앤컴퍼니, 인사이트미디어 등 블로그 전문 기업과 에델만코리아, 플래시먼힐러드와 같은 다국적 홍보대행사의 블로그 마케팅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이 날 세미나에서 에델만코리아의 이중대 부장은 기아자동차 영문 블로그인 '기아 버즈( www.kia-buzz.com)' 구축 사례를 통해 비즈니스 블로그 운영 방법 및 컨텐츠 제작에 대해 강의한다.

또 도모커뮤니케이션의 최윤혁 부장은 의사, 간호사와 직원 등 총 15명이 함께 운영하고 있는 김안과병원의 팀블로그 '옆집eye(blog.kimeye.co.kr)' 구축 사례를 소개한다.

이와 함께 태터앤컴퍼니의 한영 팀장은 태터앤미디어, 올블릿, 블로그 뉴스룸 등 기업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블로그 마케팅 방법을 총정리해 발표할 예정이다 .

현재 여러 기업과 손잡고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파워 블로거들이 10여 명이 참석해 현장에서 세미나에 참석한 기업 홍보 마케팅 담당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마련된다.

이외에도 실제로 블로그를 만들고 운영하는 방법, 블로그와 소셜 미디어에 대한 해외 PR 사례와 트렌드, 블로거와 함께 펼치는 캠페인 사례 등 다양한 세션들이 준비됐다 .

'2008 비즈니스 블로그 마케팅 세미나'의 참가 신청은 행사 안내 블로그( http://www.onoffmix.com/e/skk97/44)에서 받으며, 참가비는 5만원이다.

이설영기자 ronia@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