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지식iN, 질문·답변에 AI 추천 적용


10년만에 디자인 및 기능 개편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네이버는 지식공유 플랫폼 지식인(지식iN) 서비스의 출시 16주년을 맞아 PC버전의 지식iN Q&A페이지를 리뉴얼했다고 7일 발표했다. 이번 리뉴얼은 10년만에 진행된 대대적인 디자인 및 기능 개편이다.

개편된 지식iN에선 질문자의 질문 의도를 파악, 관련 답변을 추천해주는 데 적용됐던 인공지능(AI) 추천 기술을 확장해 답변자, 답변을 기다리는 질문자에게 적용했다.

사용자 목적에 따른 AI추천 기능을 통해 답변자는 자신의 답변 분야에 적합한 질문을 추천 받고, 답변을 기다리는 질문자는 적합한 지식iN 사용자를 추천 받아 일대일 Q&A로 궁금증을 해소 하는 등 한층 완성도 높은 지식iN 활동이 가능해졌다.

네이버는 최적화된 화면 배치와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 구성을 통해 지식iN 서비스 사용자가 '질문과 답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글 별로 다른 글꼴, 크기, 색깔 등을 깔끔한 스타일로 정리해주는 열람방식 권장모드를 추가했다.

원하는 답변을 쉽게 탐색하기 위한 답변 정렬, 필터의 옵션도 추가 됐다. 답변 정렬에는 ▲높은등급순 정렬 기능이, 필터에는 ▲지식파트너 ▲전문가답변 조건이 추가 돼 질문자는 효율적인 답변 관리 및 열람이 가능해졌다.

또 모바일 지식iN 환경과 달리, PC를 이용해 답변 작성 시 별도의 탭으로 화면이 전환되던 기능을 개선해 Q&A 페이지 내에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강춘식 네이버 지식iN 리더는 "2002년 첫 선을 보인 지식iN 서비스는 이후, 하루 7만건의 질문과 답변이 등록되는 대표적인 지식 기반 온라인 플랫폼으로 자리잡아왔다"며 "실시간으로 생겨나는 지식을 소비하고, 생산하는 서비스 사용자들이 최적의 환경 속에서 의미 있는 지식공유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지식iN, 질문·답변에 AI 추천 적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