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국종 '응급헬기' 소음으로 운용 주의 요구 일화 공개 "이재명 신임 지사 핑계"


[아이뉴스24 김형식 기자] 지난 22일 이재명 경기지사가 시끄럽다는 민원이 들어온다는 이유로 경기도 공무원으로부터 응급헬기 운용에 주의를 요구받은 외상외과 전문의 이국종 아주대 교수에게 공개 사과를 했다.

이재명 지사는 자신의 SNS를 통해 "소음 민원 때문에 생명을 다루는 응급헬기 이착륙에 딴지 거는 공무원이라니…더구나 신임지사 핑계까지. 이재명의 '생명안전중시' 도정철학을 이해 못 하거나 정신 못 차린 것"이라며 "사과드리며 엄정조사해 재발을 막겠습니다"고 말했다.

[출처=JTBC 방송화면 캡처]

앞서 이국종 교수는 라디오 프로그램 인터뷰를 통해 최근 응급헬기 운용 중 한 항공대원으로부터 응급헬기의 소음으로 인한 민원이 자주 접수된다는 이유로 경기도 공무원이 주의를 요구한 사실을 전해 들은 일화를 공개해 논란이 됐다.

이국종 교수는 "(소음을 줄이려면) 어느 한 방향으로만 들어와야 하는데 그때 터뷸런스나 강풍에 휘말리게 되면 추락해서 사망할 수밖에 없다"며 "저희 죽으라는 소리다"고 말했다.

이어 이국종 교수는 "(경기도 공무원 등이) 이번에 신임 누가 선출됐는데 그분은 이런 걸(민원 야기) 싫어하신다 등 윗선의 핑계를 댄다"고 이야기했다.

김형식기자 kimh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국종 '응급헬기' 소음으로 운용 주의 요구 일화 공개 "이재명 신임 지사 핑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