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 '티스토리' 전면 개편…초대장 없이 '가입'


감각적 디자인의 레이아웃 적용한 스킨·홈 화면 편집할 수 있는 커버 기능 선봬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카카오는 블로그 서비스 티스토리를 전면 개편했다고 23일 발표했다.

12년만에 초대장 기능을 종료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이 적용된 스킨을 선보이며 블로그 서비스를 넘어 사이트 제작 플랫폼으로서의 진화를 예고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티스토리 개편의 가장 큰 변화는 초대장 기능의 종료이다. 티스토리는 양질의 콘텐츠 생산 및 유통을 위해, 기존 이용자의 초대장이 있어야지만 블로그를 가입하고 개설할 수 있도록 가입 절차를 제한해왔다.

그러나 이번 개편을 통해 초대장 기능을 폐지하고, 이메일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대신 무분별한 광고성 콘텐츠의 범람을 막기 위해 1일 글 등록 수를 제한할 방침이다.

스킨과 커버 기능도 눈에 띈다. 개인 블로그부터, 기업용 사이트, 포트폴리오 페이지 등 이용자 필요에 따라 티스토리를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레이아웃을 적용한 스킨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썸네일 리스트, 갤러리, 슬라이더 등 여러 아이템으로 홈 화면을 꾸밀 수 있는 커버 기능을 지원해 사용성을 높였다.

티스토리는 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신규 스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통계와 에디터 페이지를 개선해 이용자들의 콘텐츠 생산에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이를 통해 창작자, 소상공인 등 사이트 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이용자도 쉽고 간단하게 온라인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사이트 제작 플랫폼으로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티스토리 개편 프로젝트를 진행한 정다정 개발자는 "일반적인 블로그 뿐만 아니라 제품이나 기업의 소개 사이트, 포트폴리오 사이트 등 다양한 용도로 이용해 보는 것도 추천 드린다"며 "12년간 티스토리에 관심과 애정 보여주신 이용자 분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여, 이용자를 위한 서비스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티스토리' 전면 개편…초대장 없이 '가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