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종진 "동료 뮤지션들 덕에 세상 보는 시각 달라져"


30주년 헌정 앨범에 참여한 뮤지션들에게 고마운 마음 전해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봄여름가을겨울 김종진이 30주년 헌정앨범에 참여해준 동료 뮤지션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19일 서울 이태원 올댓재즈에서 봄여름가을겨울 30주년 헌정 앨범 '친구와 우정을 지키는 방법' 발매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봄여름가을겨울의 30주년 기념 헌정 앨범은 이날 오혁과 이인우의 '하루가 가고 또 하루가 오면'(feat. Jay Marie)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김종진은 "고난을 모르고 살아왔는데 전태관이 건강을 잃으면서 처음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다"며 "음악가 동료 후배들이 자발적으로 음악을 통해서 후원을 하겠다고 했을 때 나는 정말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이 완전히 바뀌었다. 이자리를 빌어 참여해준 아티스트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앨범은 작업에 참여한 후배 뮤지션들이 각자 선호하는 선곡으로 구성됐다. 오혁X이인우(feat.제이 마리), 윤도현X정재일, 10cmX험버트, 황정민X함춘호, 윤종신X최원혁 강호정, 장기하X얼굴들 전일준(feat.넉살), DAY6X차일훈, 어반자카파X에코브릿지, 이루마X대니정이 참여한 아홉 곡이 수록된다.

김종진은 "이 프로젝트의 모든 수익금은 건강을 잃은 친구, 동료를 후원하는데 쓰이는 게 목적이다. 첫 번째로 드러머 전태관을 후원한다"며 "단순히 앨범이라고 말씀드리지 않고 프로젝트라고 말하는 것은 이게 첫발을 떼지만 잘 돼서 전태관을 후원하는데서 끝나지 않고 건강을 잃은 친구, 동료를 후원하는 무브먼트로 자리잡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종진(기타), 전태관(드럼)으로 구성된 봄여름가을겨울은 1986년 고(故) 김현식이 결성한 밴드 '김현식의 봄여름가을겨울'로 음악활동을 시작한 두 사람이 1988년 봄여름가을겨울 정규 1집으로 정식 데뷔했다. 총 8장의 정규앨범을 발표하며 퓨전재즈부터 블루스, 록, 펑크, 어덜트 컨템포러리 등 다양한 음악을 들려줬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종진 "동료 뮤지션들 덕에 세상 보는 시각 달라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