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바른 김장 문화 조성하는 혁신 브랜드 '장평화절임배추'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춥고 긴 겨울을 준비하는 김장철이 다가왔다. 1년 먹거리를 건강하게 준비하는 우리 고유의 김장 문화는 2013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오르며 나눔과 공동체 문화를 상징하는 미래 유산으로 인정받았다.

핵가족화, 맞벌이 부부, 1인 가정 증가로 김장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건강한 김장 문화 보존을 위해 김장 과정을 획기적으로 줄인 농업회사법인 ㈜장평화(대표 장평화)의 절임배추 브랜드인 ‘장평화절임배추’와 김치양념이 이목을 끌고 있다.

땅끝마을 해남에서 90일간 맑고 깨끗한 해풍을 맞고 건강하게 자란 배추와 마그네슘·칼륨·칼슘이 풍부한 천일염을 이용해 해수로 절이고 천연 암반수로 3번 이상 세척한 ‘장평화절임배추’는 생산 전 과정이 수작업으로 이뤄진다. 철저한 위생과 제품력으로 소비자 신뢰도 받고 있다.

장평화절임배추는 스테비아와 미생물을 배합한 비료를 뿌려 당도를 극대화하고 병해충가 적다. 속도 꽉 차 싱싱하고 영양가가 높다. 미네랄이 풍부한 100% 국내산 천일염으로 절여 무르지 않고 더욱 아삭한 식감을 유지하고 있다는 평가다.

소비자와 생산자의 직거래 시스템을 구축,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하며 김장 문화 지키기에 나선 장평화 대표는 “음식은 재료가 8할이라는 믿음을 지켜드리고 싶다. 바쁜 현대인을 대신해 정직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온 국민의 1년 먹거리 준비를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오랜 연구와 노하우로 마련된 최상의 절임 배추와 천연조미료를 사용한 만능김치양념으로 간편하고 건강한 김장 문화를 실현하고 농가살리기에도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평화는 2017년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GAP)을 획득하며 절임배추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박명진기자 p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바른 김장 문화 조성하는 혁신 브랜드 '장평화절임배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